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페엔카페인 May 12. 2021

스팀 계정 해킹 복구법

스팀 털린 날


-[기]승전결


이상한 스팀 메일이 몇개가 날아오긴 했다.

나는 스팀 가드를 내 이메일로 해놓는 편이고, 당연히 내 구글메일 한켠에는 스팀에서 주는 정보들이 한가득하다. 물론 그것들의 80%는 게임 광고이기때문에 잘 읽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어느순간부터 중국어로 메일이 날라오는 경우가 있었다. 중국어로 게임 광고를 하거나 같은 아시아계라고 웅얼하나보다,,,싶었다.

또한번은 러시아어로 메일이 날라왔다. 무시했다. 그렇게 새벽에 써야하는 레포트를 마무리하면서 게임을 잘 즐기고 있다가 [갑자기 로그인이 풀렸다.]


-기[승]전결


설마 혹시 하면서 오늘 스팀에 재접속을 해보았다.

(정확히는 알바 출근전에 게임 한판 하려고,,,,)

띠용? 로그인이 안된다?? 내가 비밀번호를 헷갈렸나 싶었다. 나는 스팀만 비밀번호를 조금 다르게 해놓는 편이라 또 기억을 못하나 붕어쉑,,,이러고 있었다.

근데 아무리 내가 붕어라도 내가 해놓는 비밀번호 라인업이 있는데 아무것도 안된다. 어제 갑자기 로그인이 풀린게 생각나면서 뭔가 기분이 드러운 느낌이 났다. 그리고 메일 창을 켜보았다.

그리고 나오는 CNCNCNCNCN. 그리고 이어서 나오는 러시아어 메일. 그렇다. 스팀배그 핵쟁이들이 사고를 친 것 같다. 나쁜시키들ㅎㅎㅎㅎㅎ

비밀번호 찾기하니까 웬 이상한 메일이 나온다. 해킹이다.


내가 이걸 어떻게 알아들어요

너거 계쫭 털워갈꿔뉘꽈?


-기승[전]결

부제:뭐야 내 스팀계정 돌려줘요


강의 잘 듣고 맛있게 햄버거 먹다말고 매우 앵그리했다.. 나는 이전에도 내 롤계정을 중국에게 먹혀서 아예 뺏긴 전적이 있는 사람이다.

게다가 이 러시아 이쉑은 스팀가드 해제요청까지 이메일에 때려놨다. 마음같아선 홍차를 가져오고 싶다.

일단 급한대로 스팀에 들어가서 SOS를 쳤다.

스팀에 이런 사례가 흔한가본지 매뉴얼이 똭 있었다.

내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너꺼 이메일(해커들은 이거까지 바꿔놓는 경우가 대다수이다)or저 이메일로 못들어가요>그러면 너 원래이메일이랑 계좌정보랑 써줘+어떤 상태인지도 써줘

이런식으로 진행을 하면 된다.


룩스 라이크 디스


저기에 마음이 급해서 나 한국인인데 중국&러시아가 내 계정 털어감ㅠㅠ 나는 저기 지역에 간적도 없고 계정 로그인이 안돼요ㅠㅠ 이런식으로 더 쓰긴 했다.

그러면 친절한 스팀 계정 팀은 몇시간 뒤에 이런식으로 답을 준다.

미국 만쉐이! 스팀 짱! 미국시간 새벽 3시에 한국 업무 봐주는 당신!!


기승전[결]: 메일을 잘 확인하자

특정 국가에 대한 불편한 마음을 최대한 안가지려고 노력하고, 숨기고자 하나 나의 인생에 있어 피해까지 끼친다면 그건 참기가 좀 힘들다 ㅎㅎ,,,

게다가 하필 이런일은 꼭 "그 나라"가 끼더라,,,,,

여튼, 이번일을 계기로 중국어나 다른 언어로 스팀 메일이 오면 좀 제대로 확인해볼 것 같다.

특히 스팀가드까지 뚫릴줄은 몰랐는데 이걸 뚫어버리는 미친넘들덕에 비밀번호도 좀 빡세게 다시 걸어놨다.

스팀배그 쓰지도 않는거가지고 어쩌시게요 핵쟁이넘들아,,,,

여튼쨋든,,, 계정 간수를 잘 합시다,,, 롤에 이어 2번째 게임계정 해킹인데 좀 마음이 언짢다.

녹강듣고 스팀 로그인 다시 확인하러 가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양현종의 미국도전, 내 마음 속 대투수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