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어 모지민 Apr 06. 2023

집구석

나는 집구석에서 집을 지키고 있습니다

나는 집구석에서 하염없이 살아가면서 집구석을 지키고 있습니다

집구석을 그렇게 집같이 

집구석을 그렇게 집스럽게 

집은 집이고 

집구석은 집구석이고

먼 집은 먼 집이고 

가까운 집은 가까운 집이고

집은 그저 집일 뿐이고

집구석은 그저 집구석일 뿐입니다

나는 집구석에서 집을 하염없이 지키고 있습니다

나는 집구석에서 하염없이 죽어가면서 집구석을 지키고 있습니다

집구석을 그렇게나 집같이

집구석을 그렇게나 집스럽게

집은 집일 뿐이고

집구석은 집구석일 뿐이고

먼 집구석은 머나먼 집구석일 뿐이고

가까운 집구석은 멀고도 가까운 집구석일 뿐이고

집은 집집 할 뿐이고

집구석은 그저 구석구석할 뿐이고

집과 집구석은 예나 지금이나 집 같고 집스러울 뿐입니다

나는 오늘도 집구석에서 집집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작두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