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지도를 만든 방법
요즘 저는 데이터 지도 연구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엑셀로 데이터 지도를 만들어서 도전을 했습니다. 아래 그래픽은 제가 엑셀로 그린 허리케인 Irma의 동적 지도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엑셀과 허리케인 지도를 만드는 과정을 기꺼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것은 버블차트를 이용하여 허리케인의 동적 경로를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풍력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다음은 허리케인 지도를 만드는 구체적인 단계입니다.
▶ 위도 및 경도선이 포함된 미국 대서양 지도를 찾습니다.
지도에는 위도 및 경도 선이 있어야 합니다. 공공 네트워크에 제공된 많은 지도가 부정확합니다. 저는 국립 허리케인 센터와 중앙 태평양 허리케인 센터에서 이 지도를 다운로드했습니다.
▶ 지하기상대에서에서 날짜, 시간, 위도, 경도, 바람 등 허리케인 Irma의 스톰트랙 통계를 다운로드합니다.
위도, 경도, 풍속, 풍압 등의 데이터 단위 삭제 그리고 날짜와 시간을 엑셀이 처리하기 쉬운 형식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허리케인 통계는 매 6시간 또는 3시간마다 데이터 자료에 기록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데이터를 6시간마다 기록합니다.
위 지도를 표에 삽입하고 그 위에 버블 차트를 그립니다. 버블 차트의 X축은 경도 데이터를, Y축은 위도 데이터를 나타내며 버블 차트의 크기는 풍압의 값에 따라 달라집니다.
차트 영역의 형식을 설계합니다. 버블 차트의 좌표 축의 최대값과 최소값은 위도와 경도에 따른 판독값으로 설정합니다. 그 다음 좌표의 간격을 지도상의 위도와 경도의 간격으로 맞춥니다. 여기에 5로 간격을 설정해 기포그래픽에 표시된 데이터점이 지도상의 실제 경위도와 일치하도록 했습니다.
플롯 영역의 테두리를 끌어다 놓아서 대서양 하단 지도의 좌표축과 일치시킵니다. 그런 다음 축 데이터를 숨기고 테두리를 “라인 없음”으로 설정합니다.
허리케인의 궤적을 이루기 위한 움직임상태 효과로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활주할 때마다 6시간씩 길어졌습니다. 슬라이더 링크의 셀은 그래프 왼쪽 표 영역에 데이터를 전달합니다. 그 다음, 시점을 물어보고 그에 맞는 경위도 데이터와 바람 데이터를 구합니다. 또한, 그 시각의 데이터에 따라 그래프의 두 개의 데이터 소스를 생성합니다. 이에 따라 전체 제어 사슬이 형성되어 슬라이더의 그래프에 대한 최종 제어가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슬라이더를 구현하려면의 자동제어는 VBA코드가 그래프를 동적으로 표시하는 동적 효과에서 오는 것이 필요합니다.
▶VBA로 매크로 두 개를 작성합니다. 한 매크로가 시작을 제어하고 다른 매크로가 중지를 제어합니다.
▶시작, 정지, 루프 및 슬라이더를 나타내는 4개의 컨트롤을 그립니다. 위의 매크로를 지정합니다.
▶슬라이더 컨트롤의 형식은 슬라이딩 데이터를 기록하는 왼쪽 셀을 지정합니다. 위쪽 셀은 “데이터 & 시간”으로 이 셀의 데이터를 호출합니다.
▶동적 데이터를 준비합니다.
위의 동적 효과를 얻기 위해 두 데이터 집합이 버블 차트에 실제로 준비됩니다. 한 세트는 허리케인이 현재 시점 이전에 이동한 모든 경로 지점을 보여주고, 다른 세트는 현재 시점에서의 허리케인의 위치를 표시합니다.
여기서 Lookup 기능을 사용하여 셀의 데이터를 “Data & Time”으로 호출해야 합니다.
첫 번째 데이터 집합의 경우 현재 시점보다 작거나 같은 모든 데이터를 선택하고 다른 데이터 점을 #N/A로 설정합니다.
두 번째 세트의 경우 현재 시간과 일치하는 데이터를 선택하고 다른 데이터도 #N/A로 설정합니다. 여기서 #N/A는 데이터 점을 차트에 표시하지 않습니다.
▶버블 차트를 데이터 소스에 바인딩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거품 차트를 데이터 소스에 바인딩하면 허리케인 궤도 지도가 완성됩니다.
차트의 텍스트 상자는 셀과 연결하여 데이터 점에 대한 정보를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버블 차트 외에도 일련의 세로막대형 차트가 지도에 추가되어 바람을 표시하며, 데이터 바인딩 작업 양식은 버블 차트와 동일합니다.
엑셀로 허리케인 지도를 만드는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이렇습니다. 아래는 허리케인 이르마의 공식 지도입니다. 제가 엑셀로 만든 것과 많이 비슷합니까?
Excel은 매우 강력하지만 복잡한 차트를 만드는 데 사용하려면 코드 기반이 있어야 하고 VBA 언어를 익혀야 하므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저는 모든 맵이 제로 코드 시각화 툴인 FineReport로 만들어지는 비즈니스 분석에서 데이터 맵의 사용 4 기사를 공유했습니다. 작업은 매우 간단합니다.
*파인리포트란?
FineReport는 상용 리포팅 대시보드 툴로 리포트/대시보드 디자인, Import, 데이터 입력 및 모바일BI 등 풍부한 리포팅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영업,인사, Iot와 같은 업무별 보고서 템플릿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가발자들은 단시간에 실용성 높은 업무 리포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파인리포트(FineReport)는 기간과 기능의 제한이 없는 개인 사용자용 라이선스를 공식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기업용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두 명의 사용자를 초과할 경우, 필요한 기능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