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물결 Oct 12. 2022

연약하나 패기있는 인간

불안은 차가운 저 바람에 실어 보낸다

해야  것들에 생각을 실은   다른 기억에 희망을 실은 아침  모든 것이 선물처럼  것이다. 나의 실체는  정신, 내가 알아차린다는  자체이기 때문에. 나의 생각은  상념들이 만들어낸 . 나의 존재는 육체도 생각도 아닌 오직 나의 깨달음일 .


새로이 읽은 책 위대한 시크릿의 저자는 말한다. 우리는 오직 '알아차림' 그 자체일 뿐이라고. 긍정적인 생각과 부정적인 생각을 만들어내는 마음은 내 안에서 만들어진 허상일 뿐. 허나 나의 생각은 무한히 자신의 삶을 이끌 수 있는 강력한 무언가. 긍정으로 채워진 내 생각은 나의 삶을 이끌고 그것을 알아차리는 나 자신은 무한한 우주의 도움을 얻는다. 나는 다시 태어났다. 어제의 나, 그때의 불안은 불어오는 차가운 이 바람에 실어 보낸다. 가을의 끝자락에 시린 손가락을 붙들고 여기에 앉은 나는 희망의 존재. 오직 신의 뜻을 바라며 나의 삶의 목적을 묻는 나는 연약하나 패기 있는 인간. 아직 남아있는 내 안의 불안은 이루지 못한 것에 대한 갈망과 가까운 미래의 불투명함 속에 작아진 인간의 떨림. 하지만 믿어야만 한다. 삶은 생각하는 대로 이끌 수 있는 무한한 것. 나를 채우는 것은 오늘의 믿음. 삶은 그렇게 이끌어가야만 하는 것.




매거진의 이전글 결이 맞아 인연이 될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