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물결 Nov 12. 2022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부가 당신 안에 있다는 것



진정한 부요는 마음 안에 있고 이루고자 하는 의지에 따라 인생의 길은 펼쳐진다. 그동안 나는 슬픔이 찾아올   안에 엎드렸고 기쁨이 감쌀 때에는 그것이 지속되지 않으리라 믿었다. 허나 이제는 깨달았다. 우리의 생각과 영혼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의식  하나인 무의식은 철저한 연습과 노력을 통해 새로이 형성할  는 것. 진정한 나는 육체가 아닌 영혼이고 그것은 오늘도  안에 살아 움직이는 나의 생각이 지배한다.  우리는 무궁무진한 성장의 대로에  의지의 존재인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연약하나 패기있는 인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