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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패션 기획자 남윤경 Sep 15. 2024

패션, 뷰티분야 상세페이지 구성의 다른 점은?

온라인 MD 꿀팁


오늘은 이커머스 팁 알려드릴게요.


상세페이지 기획 어려우시죠?

그중에 구성도 어려우시죠?


패션, 뷰티 상세페이지 꿀팁 알려드릴게요.


패션과 뷰티 분야에서 상세페이지 구성은

그 제품의 특성과 고객의 기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1. 제품 특성 강조

-패션

주로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시각적인 요소가

중요하기 때문에 ‘제품의 디자인, 핏, 소재, 색상’

등을 상세하게 보여주는 이미지와 설명이 중요합니다.

착용 모습(룩북, 모델 착장 사진)이나 세부 디테일을 강조한 이미지가 많이 사용됩니다.

사이즈 차트도 필수적인 정보입니다.

 -뷰티

주로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이 주가 되므로 ‘성분,

사용 방법, 효과’에 대한 설명이 더 중요합니다.

피부 타입별 사용 가능 여부, 알러지 유발 성분 여부,

그리고 사용 후 변화에 대한 후기나 전후 사진이

자주 포함됩니다.

2. 사용 경험

   - 패션

제품을 실제로 입었을 때의 핏과 스타일링이

중요한 만큼, 소비자가 다양한 상황에서 제품을

착용했을 때 어떻게 보이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사용자 후기 중에도 ‘핏과 착용감’에 대한 평가가

많이 포함됩니다.

   - 뷰티

사용 후 효과와 만족도가 중요한데, 피부 개선 전후

사진, 리뷰, 별점 등이 신뢰도를 높입니다.

제품이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한 사용 방법을

영상이나 GiF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3. 비주얼 중심 요소

   - 패션

제품의 전체적인 디자인, 질감, 색상을 표현하는

이미지가 주로 사용되며, 사진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큽니다. 상세페이지는 종종 간결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사용하며, 다양한 각도에서 제품을 보여줍니다.

   - 뷰티

‘성분 정보, 과학적 근거, 임상 테스트 결과’ 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인포그래픽이나 도식이 많이

사용됩니다. 제품이 피부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혹은 메이크업이 얼굴에 어떻게 발색되는지

보여주는 비주얼이 강조됩니다.

4. 소비자 심리와 기대

   - 패션

스타일과 유행에 민감하며, 소비자들은 제품이

자신에게 어떻게 어울릴지 상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모델이나 일반인이 착용한 사진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뷰티

개인의 피부 상태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개인화된 추천’, 예를 들어 피부

타입에 따른 추천 제품이나 맞춤형 사용 팁이

더 많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녹여서 우리는 각 카테고리의

제품 특성과 소비자 요구에 따라 상세페이지의

구성을 다르게 해야 합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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