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 The Volunteers EP 1집 'L'

앨범 톺아보기

by 더쓰
85328203_1718691691178_1_600x600.jpg


[Track List]


1. Velvet Glove

2. Psycho

3. Tell 'em boys

4. Starfish on your head

5. "L"




1.

얼마전 솔로 앨범을 내기도 했던 백예린님이 속한 'The Volunteers'. 개인적으론 백예린님의 개인 앨범들보다 이 밴드의 앨범들을 먼저 접했다. 백예린님의 많은 노래들도 그렇지만 'The Volunteers'의 노래 가사들도 거의 영어로 되어 있어 처음 'The Volunteers'의 노래를 들었을 땐 외국분이 보컬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밴드의 느낌과 그를 아우르고 있는 백예린님의 조합이 좋아 계속 팔로잉하고 있는 'The Volunteers'. 이 앨범은 'The Volunteers'가 처음으로 낸 EP 앨범이다.



2.

이 앨범에는 밴드 악기 소리가 꽉 찬 스타일의 노래들과 백예린님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살린 느낌의 노래 두 분류로 나뉘어 있다.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는데 위 분류에 따라 노래들을 구분해 보자면 1,4,5번 곡들이 후자, 2,3번 노래가 전자의 성향의 곡들이라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The Volunteers' 노래들은 밴드의 느낌을 살린 노래들이 더 취향에 끌려 개인적으론 2,3번 유형의 노래들이 더 끌리는거 같다.



3.

이런 측면에서 먼저 살펴볼 노래는 2번 트랙인 'Psycho'다. 템포가 어느 정도 있는 노래로, 어디론가를 향해 달려가는 느낌이 드는 노래라고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중간 말미에 나오는 "딴다다다" 이 부분에서 중독성이 느껴진다. 노래 가사는 이런 느낌과 전혀 상관이 없는데 그녀가 지독한 'Psycho'임에도 그녀를 아는건 내 자신이니 그 누가 뭐라해도 내가 계속 만나 그녀를 고치게 할거다라는 지독한 사랑의 의미를 담고 있다.


https://youtu.be/0jhRNz2bjno?si=X5WzOceeMb-ATwXW

Psycho


4.

두 번째로 이야기해보고 싶은 곡은 5번째 트랙에 있는 곡이자 이 EP의 제목이기도 한 'L'이다. 백예린님의 호소력 넘치는 목소리가 인상적인 노래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이런 스타일의 노래들은 백예린님의 개인 앨범들에서 더 자주 볼 수 있는 노래인데, 백예린님의 다른 싱글 곡들과 'The Volunteers' 안에 있는 곡의 느낌 차이는 어떨지 비교하면서 들어보셔도 좋을거 같다.


https://youtu.be/lvtj-OYRQco?si=6EBYuVykiIeletTz.

L


5.

개인적으로 애정을 많이 가지고 있는 'The Volunteers'. 강약 조절이 확실하고 백예린님의 보이스라는 치트키를 소유하고 있어 매력적인 요소가 많은 밴드라고 할 수 있다. 올해는 백예린님이 솔로 앨범을 내시는 등 개인 활동에 전념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The Volunteers' 공연이 그렇게 많지 않았던거 같다. 내년에는 더 많은 공연을 해서 이들을 볼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본다. 그렇게 되면 한번 꼭 가볼 예정.


https://youtu.be/v-xr5KcPHyM?si=bNuLyQhqayzGy_Mg

Tell ‘em boy




keyword
목, 일 연재
이전 27화[117] 러브홀릭 2집'Invisible Th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