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진 May 09. 2023

다른 사람이 못마땅한 것은,




어떻게 나 스스로를 받아들일 수 없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받아들입니까.

어떻게 나 스스로를 용서하지 못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용서합니까.

어떻게 자신의 부족한 부분만 보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있는 그대로 인정합니까.

어떻게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을까요.


다른 사람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내 모습이

깊이 들어가 보니,

내가 나를 인정하지 못했던 것이었음을 알았습니다.


나의 모든 부분을 인정하고, 부족한 나를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먼저입니다.


우리가 받아들이지 못하는 우리의 모습은

뜯어고쳐 한꺼번에 바꿀 수 없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누군가를 미워하는 나의 모습도 지켜봐 주세요.

충분히 인정해 주고,

다른 사람이 그런 모습을 보일 때도 똑같이 대해 보세요.


나의 어리숙한 모습들을 격려하고 다독여주세요.

어린아이 다루듯,

그래도 괜찮다고.



나는 이대로의 나를 받아들인다고,

신이 창조한 내 모습이 좋다고.

신께서 사랑으로 지으셨으니, 좋은 것이라고.


사랑으로 나를 받아들이고,

온 맘 다해 나를 껴안으세요.


이 사랑이야말로 나를 변화시키고,

내가 사랑이 되어,

사랑을 주는 사람이 되게 할 것입니다♡




*사랑은 받아들임입니다.

 이 받아들임이 우리들을 변화시킬 수 있길 바랍니다.




tip : 지금부터 나에게 계속 좋은 말을 해주고,

        칭찬을 해주세요. 단, 다른 사람들이 들을 필요는.                     없으니, 혼자에게만 속닥속닥.

정말 잘했어, 훌륭해, 멋지다, 괜찮아, 쉬어도 돼, 수고했어, 사랑해...

또 뭐가 있죠?

저는 셀프칭찬, 폭풍격려 시작해 봅니다 :)







작가의 이전글 제 걱정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