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은경 Dec 31. 2023

자신이 원하는 결과 만들기

2024년 원하는 인생 만들자!

내가 원하는 삶은 무엇인가?

나는 원하는 삶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


2024년은 30대 다시 공부를 시작했던 열정, 용기, 책임감을 기억하고 젊은 내가 다시 되어 보려고 한다.


나이 60세 환갑이  넘었지만 나는 젊고 하고 싶은 일이 참 많다.

나의 라이프 스타일 나이는 40대이다.


나이가 들었다고 꿈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내가 하고 싶고, 이루고 싶고, 나누고 싶은 것이 많은 나는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를 명확하게  있다.


의미와 재미를 기억하며 내가 언제 설렘으로 기쁨 충만되어 행복한 지도 알고 있다.


강의하며 코칭을 하는 시간이 상대방에게 영감과 에너지를 주고 나도 에너지를  받는다. 강의와 코칭은 의미 있고, 재미있고,  설렘으로 기쁨 충만되는 행복한 일이다.


바람을 일으키고 싶다.  2024년도는 '음의 힘 키우는 셀프 코칭' 프로젝트를 시작하려고 한다. 마음을 평온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공유하며 께 실천하는 '셀프 마음 코칭' 바람을 일으키고 싶다.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자원이 있는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능성 관심사를 스스로 모고 평생 살아갈 수도 있다.


식품 영양학과를 졸업하고  영양사 면허를 득하였다. 취업을 하였지만 결혼을 하고 지방으로 가야 했고 결혼과 동시에 퇴사하였다.


다시 공부를 시작하기 전 재봉틀로 커튼도 만들고  뜨개질로 아이들 옷도 만들었다. 

손으로 만드는 것에도 흥미가 많다.


내년에는 다시 재봉틀을 배워서 함께 생활하고 있는 다섯 마리 반려견 과 용품을 만들 계획이다. 



 '하고 싶은 것'들이 너무도 많은 나는  

 수영,  스키,  탁구, 볼링, 테니스, 스쿼시, 검도,  드럼, 기타, 피아노, 골프를 배웠다.


얼마 전부터는 서핑을 도전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생겼다. 연습도 열심히 해야 하지만 서핑복을 입을 자신이 없다는 것이 나에게 걸림돌이다.


'음파음파 호흡법'수영을 처음 배울 때 거의 1달 동안 연습했다. 숨을 들이마시고 뱉는 연습을 해야 하는데 물을 먹고 지루한 음파호흡법 연습이 재미없어서 그만둘 뻔했었다. 


30대 배웠던 수영은 오랜만에 수영을 해도 몸이 기억하고 즐길 수 있다.

참고 배운 수영 덕분에  내년에  주 자연을 느끼며 수영할 수 있는 110m 인피니티 풀 도전해야겠다는 표도 생겼다.


제주 협재 해수욕장에서 비양도라는 섬이 보인다. 협재 해수욕장에서 비양도 가깝게 느껴져 헤엄쳐서 건너고 싶다는 진난만한 아이 같은 생각 한 적도 있다.

 

협재 해수욕장에서 바라본 비양도

관심사가 다양한 나는 올해 쳇 gpt와 3D 모델링을 공부했고  소프트웨어 융합 디자인에도 관심이 많.

쳇 gpt를 활용해서 강의와 코칭에 어떻게 접목시킬까 고민이 많고  공부를 계속하면 안목도 생기고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2004년 '자녀를 성공시키는 습관 만들기'가 출간되고 작가가 되었다.  부모교육에 필요한 교재를 스프링 교재로 만들어서 부모교육 강의 자료로 활용했는데 어느 날  출판사에서 부모교육서 출판제의가 왔다. 2008년도 출판되었던 '아이를 바꿔주는 좋은 습관'은 중국에서도 출판되었다.



2022년 9월 22일 브런치에 글쓰기를 시작했다.  브런치 덕분에  글을 쓰면서 정리가 되었다.


전공서적만 출간했던 내가 에세이 브런치북도 발행하게 되었다.

'제주 이야기' 브런치북을 지금 읽어보면 그 시간의 나를 들여다볼 수가 있어서 좋다.

그날의 감정들을 느낄 수가 있어서 브런치 북으로 발행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다.


'다섯 마리 반려견' 브런치북은  입양한 반려견이 출산하고 키우는 과정에서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이다.


 https://brunch.co.kr/brunchbook/jejupuppy


 https://brunch.co.kr/brunchbook/jejumotivation


자신이 원하는 결과 만들기를

 단기목표(1년 이내), 중기목표(5년 이내), 장기목표(5년 이상)로 적어보자.

건강(정신, 신체), 가족, 지식, 사회, 재정 등 각 분야별로 적어보기를 추천한다.


원하는 결과 만들기


(2024년 목표)-지식 분야

단기 목표 (배은경)


1. 당신이 바라는 성과는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2024년 12월  10만 부 기념 에디션 출 기념  강연회 한다.


2. 성과를 달성하면, 자신은 그것을 어떻게 알까?

저자와의 만남 출강 요청, 베스트셀러

'마음의 힘 키우는 코칭' 바람 일으킨다.


3. 자신이 이미 갖고 있는 자원(재능, 능력, 지식 등)은 무엇인가?

강의 능력, 코칭 능력, 글 쓰는 능력, 23년의 임상 경험, 코칭 심리학 전공자


4. 현재 성과 달성하는 것을 방해, 제한하는 것은 무엇인가?

미루기, 추진력 부족


5. 지금 당장 무엇부터 시작할 것인가?

원고 정리 (하루 2시간 이상 집중하기)


시간과 에너지를 쏟는 대가 지불의 법칙을 따라 응당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사람은 자기 스스로 이해하고 설득이 되어야 행동으로 이어지게 된다. 


2024년  목표를 설정하고 행동하 자신이 원하는 인생 만들자.!!!


이전 08화 정체성 정립하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