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earMe Apr 18. 2024

불편하지 않았던 불편한 편의점


아침마다 아들 학교 등굣길에 '김영철의 파워 FM'을 듣는다. 아들의 최애 프로는 금요일 권진영 씨와 진행하는 '그러면 안돼' 코너이다. 그 코너에서 권진영 씨가 불편한 편의점을 재밌게 읽었다는 얘기를 했는데 아들이 듣고는 계속 나보고 읽어보라고 권해서 읽게 되었다.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리뷰 때도 쓴 것 같은데 요즘 들어 편의점, 서점, 세탁소 배경의 손님과 주인사이의 에피소드를 쓴 소설을 자주 읽게 되니 그런 이야기에 피로감이 쌓여 읽고 싶지 않았는데, 아들의 추천책은 언제나 옳다는 걸 느꼈다. 지금까지 읽었던 가게시리즈 중 가장 재밌게 봤던 것 같았다. 물론 2편은 약간 1편이 재탕같이 느껴지기도 했지만 1편에 나오는 '독고'라는 캐릭터가 정말 매력적이어서 푹 빠져들어 읽었다. 이 소설은 작가 프로필을 보지 않아도 필체에서 남자가 쓴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소설의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하나같이 사연이 구구절절하고 매력 있었다.


난 환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편인데, 소설을 읽는 동안 만큼은 현실에서 벗어난것 같은 느낌을 받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런 사람사이의 소소한 이야기도 매력있다. 코로나기간을 겪은 당시 시대상도 잘 반영했고,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사연들이 애잔하면서도 현실에 있을법한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어서인듯 하다. 


아무튼 재밌게 읽었다.  


단, 1권 175p

그것은 한때 맛보았던 성공의 미감에 다름 아니었다.

-> 이 문장 뭔가 어색하다. 이과출신이라 문제가 뭔지 찾진 못하겠지만, 문장이 입에 착 붙지 않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한 번 읽은 책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