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천정은 Dec 10. 2021

조마조마한 심정... 그리고...

괜찮아, 토닥토닥

                                                                                                                                                                                                                                                                                                                                                                                                                                                                                                                      



엄마,, 코로나 확진자 나와서 집으로 가래..


아침에 교문 앞에서 되돌아온다는 아들의 전화다.


20분 후 딸아이의 전화가 왔다.


엄마,,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대..


집에 가라는데..


그렇게 나는 14 km의 보건소를 가기 위해  차 시동을 걸었다.


몇 달 전에는 막내아들을 데리고 갔던 터라 익숙한 길이었다.



그렇게 30분을 달려서 보건소에 도착한 순간, 주차장이 만 원이다.


겨우 한 대씩 들어가는데 성질 급한 나는 차를 돌려 주위의 공용주차장에 세웠다.


불안한 심정에 빨리 검사를 받게 하고 싶었다.


누구의 탓도, 누구를 원망할 생각도 없다.


다만 불안증처럼 안절부절못했다.



그렇게 문진표를 작성하려는 찰나,


몇 달 전과 달리 전자 문진표로 작성하라고 한다.


종이에 작성하면 안 되나요?


종이 없어요... 어머니


큐얼 코드 찍어서 전자 문서로 작성하세요.


당황한 나는 큐얼 코드요?


종이로 작성했었는데...


아이들은 나를 보면서


엄마 우리가 할게..


그렇게 아이들은 각각의 핸드폰으로 큐얼 코드를 찍고 작성했다.



나는 느꼈다.


내가 얼마나 뒤처졌는지를..


종이에 작성할게요..


지금 생각해도 창피하다.



시대에 뒤떨어지는 나..


그리고 코로나로 불안증을 달고 사는 나..


안절부절못하며 하루를 보내고 사는 나..



그런 나를 보며 안쓰럽기도 하고 


웃기기도 하다.



오늘 하루 고생했다고 나 스스로에게 토닥토닥해줬다.


괜찮다고..                                              






















작가의 이전글 모든 것이 경험이 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