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풍 Jan 10. 2022

10년 차 커플이 방귀에 대처하는 자세

여보 숨 쉬어 숨!

그런 날이 있다. 유독 배에 가스가 많이 차는 날. 신혼 초엔, 나 혼자 방귀 뀌는 게 민망해서 가스가 차면 약간의 초조함이 밀려왔더랬다. 하지만 이제는 좀 여유롭다. 내가 가스가 차면 남편도 가스가 찬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 아마 같은 음식을 먹고, 움직이는 시간도 비슷해서 그런 거 같다.


이런 날은 누가 먼저 조용히 몰래 방귀를 내보내느냐에 따라 '귀여운자'와 '놀리는자'의 위치가 결정된다. 무슨 말인가 하면 우리 집에선 티 나게 방귀 뀐 놈이 '귀요미'가 되기 때문이다. 여기서 티 나게 뀐 방귀란 [1. 소리는 없었지만 냄새가 올라왔을 때 / 2. 소리 내서 뀌었을 때]로 나뉘는데 애석하게도 나는 주로 2번을 자주 뀌어 우리 집의 '귀요미'를 자처한다.


나의 소리 나는 방귀는 연애 때부터 시작됐다. 이 놈의 망할 대장은 구남친현남편 집에만 가면 부글부글 가스를 생성했다. 참다 참다 한계를 느낀 나는 결국 그의 원룸에서 뿡뿡 소리를 내는 참사를 저질렀다. 그때부터 나의 별명은 '뿡뿡이'가 되었다.


반면 남편은 사람인가 싶을 정도로 내 앞에서 가스를 배출하지 않았다. 7년의 연애 기간은 물론이고 결혼하고 1년이 다 되어 가서도 방귀소리를 오픈하지 않았다. 그렇게 이 집에서 귀요미 포지션은 내가 독차지하는 건가 싶을 때쯤... 단 1번의 방귀로 남편은 단번에 '슈퍼 울트라 귀요미'로 등극했다.


그날도 유독 배에 가스가 많이 차는 날이었다. 그리고 직감적으로 알았다. 이건 소리 나는 방귀고 화장실에서 뀌면 1000% 소리가 울린다는 것을. 짱구를 굴려 묘수를 찾아냈다. 바로 빨래였다. 빨래 돌린다고 베란다 1번. 빨래 넌다고 베란다 2번. 화분에 물 준다고 베란다를 3번이나 들락날락거리자 눈치 빠른 남편은 단박에 알아챘다.


"배에 가스 차지? 추운데 안에서 뀌어~ 참지 말고~ 참으면 독소 쌓여서 몸에 얼마나 안 좋은지 않아? 뭐 어때 한두 번 뀌는 거도 아니고 우리 사이에~ 블라블라"


들켰다는 내 표정을 보자마자 남편은 이때다 싶어 입에 시동을 걸었다. 내 뒤를 졸졸 쫓아다니면서 방귀와 독소라는 단어를 열 번쯤 외치고 내 배를 어루만지며 장난을 쳤다. 세상에서 내가 가장 사랑스럽다는 눈으로 나를 쳐다보면서 말이다.


하지만 그 시각. 남편은 내게 장난치느라 알아차리지 못했지만 남편의 배에도 서서히 가스가 차고 있었다. 본인의 앞날을 알지 못한 채 나를 잔뜩 놀리고는 남편은 취침 준비를 하고 침대에 누웠다. 남편은 피곤한지 눕자마자 쌕쌕 대며 잠에 빠져들었고 나는 그 옆에서 웹툰을 보며 하루를 마무리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정적만이 가득한 고요한 침실에서 '부-앜-!!' 하는 소리가 천둥처럼 울렸다. 윗집에서 종종 들리던 생활 소음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선명한 '그 소리'였다. 하지만 나는 누구처럼 웃거나 놀리지 않았다. 왜냐 남편은 자고 있으니까. 잘 때 어쩔 수 없이 나오는 생리현상을 보고 놀리는 건 아니 될 짓이라 생각했다.


내가 웃음이 터진 포인트는 방귀 뀐 이후에 있었다. 난생처음 들어보는 남편의 '부앜'소리의 놀란 것도 잠시 등 돌려 옆으로 누워 잠든 남편에게서 숨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걸 발견한 것이다. 방금 전까지만 해도 쌔액-쌔액-하던 숨소리는 어디 가고 아무런 미동도 하지 않는 남편. 그런데... 약 3초의 정막 후 갑자기 코를 골기 시작하는 게 아닌가?


"도로롱... 도로롱..."


나는 온화한 표정으로 허공을 보며 말했다.


"귀여워 죽겠네 진짜ㅋㅋㅋㅋㅋㅋ 왜 숨을 안 쉬엌ㅋㅋㅋ 숨 쉬어 숨!!"


내 말이 끝나기도 전에 남편은 푸하하하 하며 웃음을 터트렸다. 자기 방귀 소리에 놀라서 잠이 깼다는 남편. 너무 큰 소리에 본인도 놀라 잠시 숨이 멎었단다. 하지만 내가 아무 말도 안하니 잠든 줄 알고 완전범죄를 위해 코 고는 척 연기를 하다가 나에게 딱 걸린 것이다.


잠든 척한 거도 귀여운데 본인 소리에 놀라 숨까지 멎다니. 정말 이 세상 귀여움이 아니지 않은가. 그날 밤 남편과 나는 배꼽이 빠지도록 한참을 깔깔 대며 웃었다. 강산이 변한다는 10년이란 시간. 달달한 로맨스 같던 연애 초반과 달리 어째 점점 장르가 코미디가 되어 감을 느끼는 순간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장기 연애후 결혼하니 좋기만 하더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