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냥이 Mar 07. 2024

경험기부 근황 #1

이력서/경력기술서 첨삭 및 작성법 피드백

최근 경험기부를 진행하게 되었고 굉장히 기쁜 내용이 많아 적어내려가 봅니다.


해당 구독자님께서는 대면 CS 경험이라고 끼워 맞출 수 있는 몇 아르바이트 외 전화, 채팅 등 CS/CX 회사근무 경험은 전혀 없는 조건을 가지셨습니다


CS매니저로 회사 입사 및 CS 커리어패스를 희망하셔서 3일간 이력서와 경력기술서 첨삭, 작성법 피드백 과정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처음 작성해 오셨던 내용과 문체에 비해 피드백이

이루어진 지금은 굉장한 발전을 하셔서 너무나 뿌듯한데요.


서류를 쓰는 이유는 결국 커리어패스 시작을 위한 목적이니

서류에 대한 피드백 전에 우선 지원 회사 조건부터 잡아드렸어요.


이미 아르바이트 경력은 충분하기 때문에 도급사 고객센터보다는 본사 인하우스 고객센터로 시작해서 커리어를 쌓아가는 게 앞으로의 길에 있어 더 수월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제안드렸습니다.


본사 인하우스 고객센터 사원 입사를 타깃으로 하여 전략적으로 이력서와 경력기술서를 작성해 나가며

첨삭과 피드백을 진행해 드렸고 최종적으로 당일과 어제 기준으로 다섯 군데 지원을 하셨어요.


지원 회사 또한 처음 세 곳은 JD를 제가 일일이 확인해 드리며 지난 경력과 연관 지을 수 있고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곳으로 선정해 드렸고, 제가 알려드린 기준대로 혼자 지원 회사 선택을 잘해나가시더라고요.


정말 기쁘게도 해당 회사들로부터 서류 합격과 면접 일정에 대한 안내가 왔습니다.



그분에게도 좋은 일이지만 제게도 너무나 감격스러운 일이었기에 4~5시간의 출퇴근, 회사생활과 자기개발과 겸해서 하다보니 잠잘 시간이 부족하여 피곤해도 너무 뿌듯했던 경험기부 기간이었습니다.


면접을 앞두고 계시니 제가 가진 면접 예상 질문 자료를 모두 드렸고, 면접 준비도 도와드려서 입사하는 결과까지 보고 싶네요 : )


경험기부 여정을 원하시는 분은 제 이전글 중 한시적 경험기부 글을 확인해주세요.




이전 05화 고객센터에서 자주 쓰는 용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