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리 Feb 03. 2024

내게 오는 사람

보고 싶으면 간다, 보고 싶으면 온다!

애정을 측량할 수 있는 기준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감명깊게 읽은 책 소설 구절이 떠올랐다.


‘여러분은 언제든

내가 그쪽으로 갈게 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해요…’  

 

-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 신경숙-


한참 못 본 지인이 전화할 때마다 우리 언제 보냐 죽기 전에 보겠냐 내가 너 있는 곳으로 갈게! 라고 하는데

난 그 소리가 진짜 날 보고 싶어하는 소리로 들렸다.


우리 언제 밥 한 번 먹자,라는 인사치레의 관계가 더 많은 것은 사실이니깐!


나도 생각해보면 내가 보고 싶고 만나고 싶은 사람은 어떻게든 보려고 노력한다. 내가 그동네로 가거나 내가 먼저 밥을 사겠다고 하거나.


우리 밥 먹자,(내가 살게) 고 먼저 얘기하지 않으면 영영 만날 수 없는 사람들이 아마 더 많을 것이다.


기꺼이 시간과 돈을 써서라도 어떻게든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다는 건 감사한 일이다.

.

.

.

나도 내가 보고 싶은 사람은 어떻게든 보기 위해 노력하듯이 날 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을

보려고 한다.


결국!


애정은


이런 데서 나타난다


내게 오는 사람!



작가의 이전글 나는 널 몰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