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드레드넛 Jun 23. 2023

글 쓰는 하루 보내세요 14일 : 글쓰기

2023년 6월 23일 금요일 이야기

나에게 있어 글을 쓰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 하는 생각이 문득 다시 들었다. 사실 요 몇 년 동안 즐겁게 글을 쓴다는 생각을 제대로 해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나에게 글은 생계였고,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마감과 싸워야 하는 수단이었으니까. 그런 수단을 상대로 즐겁다 운운하는 것 자체가 오만인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나는 글을 계속 쓴다. 그것 자체가 즐겁기 때문에.


오늘은 사실 기분이 썩 좋지는 않다. 반반차를 쓰고도 여유로운 느낌이 들지 않을 지경이다. 그래서 글을 길게 쓸 기력은 없다. 부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에서도 제대로 활동을 한 게 언제인지 모르겠다. 지금으로서는 부매니저를 내려놓아야 하는 생각까지 들 지경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나는 글을 계속 쓴다. 그것 자체가 즐겁기 때문에.


오늘은 월급날이었다. 승진을 하고 첫 월급이다. 그럼에도 기분이 썩 좋은 것은 아니다. 어차피 내 돈이라고 생각해 본 적도 없다. 순서를 짜서 하나씩 퍼가겠다며 달려들고 나면 남는 것은 한 줌에 불과할 것이고, 그 남은 한 줌조차 지금의 내가 아닌 노후의 나를 위한 자금들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나는 글을 계속 쓴다. 그것 자체가 즐겁기 때문에.


당신은 즐겁기 때문에 계속 이어가는 것이 있는가? 그렇다면 그것만으로도 축복받은 삶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 쓰는 하루 보내세요 13일 : 요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