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천윤미 이루리 Jan 19. 2023

안비밀 일기장

과거



나는? 나도? 과거 있는 여자다.

누구나 다 과거는 있을 테니 나도 과거 있는 여자다.

과거로의 여행이 시작되면 나는 늘 마음이 아프다.

지우개가 있다면 지우고 싶은 과거,

애쓰며 잘 살아와놓고는 늘 지우고 싶다고 말했다.


언젠가 내 이야기를 듣던 그녀가 말했다.

과거가 있어서 지금의 내가 있는 거라고

과거는 지울 수 없다고

그녀의 말이 맞다.      

    

지금을 살아야 하는데 나는 가끔씩 과거를 살고 있다.

피하고 싶고 마주하기 싫지만

글쓰기를 하면서 직면하고 정리하며 재해석 중이다.

어린 날의 나는 무얼 할 수 없어서 주어진 대로 살았지만 지금은 다르다.

지금의 나는 그때의 나를 이해하고 안아주기에 충분하다.

아프게 두지 않을 거다. 지켜줄 거다. 안아줄거다.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작가의 이전글 그림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