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니엘 Jul 19. 2023

선물 받은 하늘

며칠째 무섭게 쏟아지는 비가 그치자

맑고 푸른 하늘이 나타났다.


덥긴 하지만, 적당히 불어오는 바람을 느껴본다.

얼마만인가.

물에 젖어 축 늘어져 있던 흐린 풍경들이

햇살에 비추어 선명한 색을 뽐내고 있고,

뽀송뽀송 싱그러운 초록잎들이

반짝거리며 빛나고 있다.


오랜만에 파란 하늘을 올려다봤다.

늘 같은 자리, 같은 곳의 하늘이지만,

오늘은 유난히 고마웠다.

기분도 덩달아 상쾌해진다.


비가 그렇게도 새차게 내리지 않았더라면

뜨거운 햇빛에 덥다고 불만이었을텐데,

꿀 같은 날씨에 감사함을 느낀다.


늘 같은 하늘이었다면 몰랐을,

오늘의 하늘은 선물이다.

사막의 오아시스와도 같은.



바쁜 일상이지만, 잠시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자.

당신에게 짜잔 선물을 안겨줄 테니.



제목사진-pinterest



나의 하늘은  - 이해인 -

그 푸른빛이 너무 좋아
창가에서 올려다본
나의 하늘은
어제는 바다가 되고
오늘은 숲이 되고
내일은 또
무엇이 될까

몹시 갑갑하고
울고 싶을 때
문득 쳐다본 나의 하늘이
지금은 집이 되고
호수가 되고
들판이 된다

그 들판에서
꿈을 꾸는 내 마음
파랗게 파랗게
부서지지 않는 빛깔

하늘은
희망을 고인
푸른 호수
나는 날마다
희망을 긷고 싶어
땅에서 긴 두레박을
하늘까지 낸다

내가 물을 많이 퍼가도
늘 말이 없는
하늘



매거진의 이전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