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탐구Q Mar 09. 2023

치앙마이 커피 시리즈 3

치앙마이 추천 카페 6곳



아래 내용은 '치앙마이 커피 시리즈'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파트이에요. 탐구Q에 처음이시면, 시리즈의 첫 파트 '마약, 왕, 그리고 농부 - 치앙마이 커피 역사'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고, 두 번째 파트 '커피 르네상스 - Akha Ama 스토리와 현재 환경'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1. Akha Ama Coffee


Lee가 운영하는 Akha Ama는 치앙마이에 총 3곳 이지만 개인적으로 싼티탐에 있는 매장이 더 여유가 있었고,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인상적이었고 고소한 여운이 오래갔다. 다음날에도 생각나게 만드는 신비로운 매력이 있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Akha Ama Coffee



2. Toffee Roasters


청담동에 있을 만한 시크하고 깔끔한 이번 카페는 메뉴 옵션은 다양하지 않지만 커피 한 모금 마시면 왜 선택과 집중을 하는지 고개를 끄덕이게 되고 웃음이 자연스럽게 나오게 된다.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는 입안에서 볼드하게 시작하면서 은은한 과일향과 산미로 기분 좋게 이어진다. 과장으로 들릴 수 있겠지만 입안에 커피 향은 30분 이상 가는 것 같아서 양치를 하기 싫은 기분이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Toffee Roasters



3. Ma-chill Coffee


치앙마이 “콜드브루 킹”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콜드브루 수준이 상당이 높다. 보통 10시간 이상 우려내는 방식으로 만드는 콜드브루는 원두, 생수 또는 제조 방식에 조금이라도 흠이 있으면 맛에 배로 안 좋게 나타나게 된다. 자신만의 기준이 엄격하신 사장님은 콜드브루에 들어가는 얼음도 직접 만드신다. 수입한 싱글 오리진도 있지만, 로컬 치앙마이 원두를 먼저 도전해 보자.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Ma-chill Coffee



4. Gallery Drip Coffee Chiang Mai


“콜드브루 킹”이 있다면 “드립 킹”도 치앙마이 올드타운에 있다. 카페가 치앙마이 문화센터 1층 안쪽에 있어 찾기 다소 힘들 수 있지만, 찾으면 다른 특별한 세계에 도착한 것 같이 매력적이다. 정성스럽게 공을 들여 내려주는 드립 커피는 라이트 로스팅 한 원두의 다양하고 섬세한 향미 프로필을 돋보이게 한다. 로컬 및 수입 원두와 여러 생두 가공 옵션이 있지만, 치앙마이에 왔으니 치앙마이 원두를 내추럴 프로세스로 가공된 것을 먼저 선택해 보자.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Gallery Drip Coffee



5. Mix Kaffee


원두를 수동으로 그라인딩 한 후 한국 카페에서 보기 드문 모카팟으로 정성스럽게 공을 들여 내려주는 이번 올드타운 카페에 한번 도전해 보자. 일본에서 거주하는 할머니가 30년 동안 모카팟으로 커피 내리는 모습과 그 특별한 맛에 영감을 받아 사장님은 창업을 하셨다. 원두는 일본 로스터 Philocoffea를 사용하시고, 커피 옵션은 블랙, 화이트가 있다. 돈의 여유가 진짜 많으면 한 잔에 11만 원이 넘는 World Brewers Cup을 이긴 원두도 있다. 블랙의 첫맛은 진하게 시작하지만 곧 부드러워지면서 바닐라, 너티 향이 길게 이어진다. 참고로, 이번 카페는 문이 없고 유리창을 노크하면 작은 창문이 열려서 주문할 수 있는 독특한 시스템이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Mix Kaffee



6. BOB Coffee


싼티탐에 위치한 BOB Coffee는 태국 MZ 세대들이 모이는 힙한 곳인 것 같다. 외관으로는 인스타 핫플 같아서 별 기대를 안 했지만, 아이스 라떼는 진짜 원탑인 것 같다. 커피는 아메리카노보다 다크 로스트 아이스 라떼를 추천한다. 주문은 도로 근처에 있는 곳에서 하고, 커피는 그 뒤편인 별도 큼직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구글맵 위치 확인하기


BOB Coffee




치앙마이 추천 카페 3곳 영상


https://www.instagram.com/reel/Cpjd38evCP5/?utm_source=ig_web_copy_link


작가의 이전글 치앙마이 커피 시리즈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