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철현 Oct 19. 2022

아침밥을 차려주지 않는 아내?

지금 이 시점



나는 나와 가치관이 다른 사람을 같은 편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억지로 내 생각을 주입하거나 설득하려는 일에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 않다. 하지만 가치관의 문제를 떠나 자기의 그릇된 생각이 정답인 양 당당히 떠드는 사람을 보면 참지 못한다. 며칠 전에도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일이 있었다.

띄엄띄엄 연락을 해오던 친구와 우연히 만나 길에서 잠깐 얘기를 나누던 중 친구의 입에서 이런 말이 튀어나왔다.
"와이프가 아침밥도 안 차려줘?"
순간 나는 내 두 귀를 의심했다. 반가 만남에 찬물을 끼얹는 물음이었다.

일의 발단은 이러하다. 예나 지금이나 한결같이 날씬한 몸무게를 유지하는 나를 신기해하던 친구가 그 비결을 물었고, 나는 점심 저녁 두 끼를 과식하지 않아서 그렇다고 대답했다. 그러 친구가 놀라며 물어온 것이다. 와이프가 아침밥도 안 차려주냐고, 자기 와이프는 아침에도 진수성찬을 차려준다면서.

나는 끌어 오르는 분노를 최대한 누르며 친구에게 말했다.
"우리 맞벌이야. 하물며 맞벌이가 아니어도 내가 먹고 싶음 내가 차려먹지 누굴 시키냐? 아내가 아침을 꼭 차려야 한다는 건 대체 어느 나라 법이?"

내가 정색하며 대꾸하자 당황한 친구는 바로
꼬리를 내리며 수습하려고 애썼다. 나는 물러서지 않고 덧붙였다.

"너네 집은 뭐 그렇게 한다니까 나도 더는 남의 집 일에 끼어들지 않을 게. 근데 그건 알아둬라. 나중에 너도 너 닮은 딸 낳아서 네 딸이 독박 살림에 독박 육아 당해도 아무 할 말 없다는 ."

몇 분 뒤 나는 그 자리를 파하며 뒤도 돌아보지 않고 친구와 헤어졌다. 극적인 변화가 없는 이상, 그런 썩어빠진 생각을 가진 녀석과는 당분간 반가운 재회는 없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는 남편과 웃는 아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