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캠페인 세팅 기본 메뉴얼 - 디스플레이
안녕하세요. 마케터 사월입니다.
처음 구글애즈를 운영하시는 분을 위해 간단한 캠페인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캠페인으로 예시를 가져왔는데요.
그 외 퍼포먼스맥스, 디멘드젠 등의 다른 캠페인도 비슷한 세팅 방법이기에 해당 게시물을 참고해서 사용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캠페인을 만들면 다음과 같이 ‘캠페인의 목표’를 설정해달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저는 여기서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캠페인 선택후 하단의 ‘계속’을 눌러주세요.
계속을 누르면, 다음과 캠페인 전환목표를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관련된 전환목표를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
관련없는 목표를 삭제하고 싶으실 때는 오른쪽 점3개를 눌러주시고 ‘삭제’ 버튼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TIP. 캠페인 목표와 전환 목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캠페인 목표는 저희가 흔히 생각하는 광고 매체 캠페인 목표로 ‘캠페인을 통해 우리가 얻고자하는 KPI’입니다
전환 목표는 캠페인의 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해 도움을 줄 액션을 명명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하단의 게시물에서 참고해주세요!
해당하는 캠페인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선택해보겠습니다.
링크에는 자사 url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하단의 ‘계속’을 눌러주세요.
캠페인을 노출하고 싶은 위치와 언어을 선택해주시고, 캠페인 시작일을 선택해주세요.
만약 일본 등 특정 국가에 마케팅을 원하시는 거라면 위치에 일본만 선택해주시고, 언어에 일본어, 영어를 넣어주세요.
한국일 경우, 위치는 대한민국, 언어는 영어와 한국어를 넣어주세요.
구글은 전세계에 노출되다보니 위치를 설정해주지 않으면 원치 않은 국가에 노출됩니다. 그러니 언어는 하지 않으시더라도 위치는 반드시 설정해주세요.
일예산과 입찰전략을 세팅해주세요.
입찰전략은 추천되는 ‘클릭수 최대화’를 하셔도 되고, 하단의 ‘입찰전략변경’을 눌러서 다른 입찰전략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클릭수 최대화’ 입찰전략은 반드시 타겟 설정을 해줘야지 승인이 납니다. 원하시는 타겟을 설정해주세요.
TIP. 타겟 설정은 ‘광고그룹’단에서 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운영하다 보면 타겟을 수정이 발생하기 때문에, 캠페인보다는 광고그룹에서 수정해야 머신러닝에 영향을 덜 주며,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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