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따뜻한 겨울 Oct 11. 2020

다회용 빨대 4가지 사용후기
유리 빨대 편

'내돈내산' 유리 빨대 솔직 후기



빨대의 청결이 걱정되는 당신

음료의 맛을 온전히 즐기고 싶은 당신

카페에서 음료 사진 찍고 업로드하는 걸 좋아하는 당신

음료가 올라오는 걸 보는 재미를 느끼고 싶은 당신

빨대의 흡입력과 촉감에 있어서 예민한 당신

-> 당신에게 어울리는 빨대는 ‘유리 빨대’입니다.



유리 빨대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하면 세척 편의성을 말할 수 있다. 투명하게 보이는 유리 빨대 덕분에 이물질을 확인하고 꼼꼼히 닦을 수 있어 청결면에서 걱정은 덜 수 있다. 세척이 덜 됐을까 봐 불안해서 더 씻느라고 물 낭비 방지! 되고 시간 절약! 되고 이거야 말로 1석 2조~


만일 당신이 예민하다면 다회용 빨대의 낯선 촉감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분명 유리 빨대의 적당한 두께감과 매끈한 표면은 예민한 사람에게 좋은 대안책이다. 유리 빨대의 촉감은 플라스틱 빨대와 비슷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을 만큼 좋고 다른 빨대와 달리 적은 힘으로도 음료를 마실 수 있다. 또 다른 매력은 음료의 맛을 온전히 느끼게 해준다는 것이다. 어떠한 빨대 자체의 향도, 맛도 없어서 음료의 맛을 전혀 헤치지 않는다.


모든 유리 빨대의 소재가 같다고 생각한다면 천만의 말씀!  SODALIME유리와 붕규산 유리(파이렉스)로 나눠진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 붕규산 유리의 경우 열과 충격에 강하지만 깨졌을 경우 재활용이 불가능하고 반면 소다라임 유리는 비교적 내열성과 내강성이 약하지만 깨져도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색이 있는 유리 빨대를 봤다면 투명하게 알록달록한 색상에 시선이 갈 것이다. 하지만 색이 있는 유리 빨대는 알고 보면 화학성분을 첨가해서 색을 낸다. 플라스틱의 화학성분을 피해 다회용 빨대를 선택한 사람도 있을 텐데 대안책으로 선택한 것조차 화학성분이 들어있다면 슬플 테니 무색의 빨대를 선택하자.


그 누구도 하지 못한 유리 빨대의 생생한 후기가 궁금하다면, 무궁무진한 유리 빨대의 매력이 궁금하다면 이 글이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아래부터 굵은  유리 빨대, 일반 유리 빨대,  내열 화학 유리 빨대, 굽은 유리 빨대



유리 빨대만의 장점  

    내부 오염 확인이 쉽다  

    입에 닿는 느낌이 좋다

    적은 힘으로 빨대를 빨기 쉽다.  


유리 빨대의 고려할 점  

    빨대 끝부분이 둥글게 가공되어 있나?  

    인증받은 유리를 썼나?  

    강도나 내열 정도가 합격선인가?  

    무색인가? 


유리 빨대의 세척법  

    빨대 전용 솔로 세제 묻혀 세척  

    식기세척기 사용 가능

    사용 후 바로 세척해야 빨대 벽에 붙은 이물질 깨끗이 제거 가능  






얇은 유리 빨대 : 인스타 감성을 즐기는 당신에게 유리 빨대가 제격!



유리 빨대만의 투명함은 어느 각도에서 누가 찍든 깨끗하고 정갈한 감성을 줄 수 있다. 물, 주스, 에이드 종류 따지지 않고 모든 사진에 감성이 담긴다. 더불어 투명하게 음료가 올라오는 걸 보는 짜릿함과 재미도 놓칠 수 없다…!


세척법도 다양하고 간단화할 수 있다. 유리의 투명함은 이물질을 두 눈으로 확인하여 깨끗이 씻을 수 있어서 

물 절약! 시간 절약된다는 점은 에디터들의 대환영을 받았다. 내부가 보이지 않는 다른 다회용 빨대는 세척 솔로 씻어도 이물질이 안 사라졌을까 봐 걱정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유리 빨대는 내부 이물질이 보이는 투명함으로 적당히 닦을 수 있다. 바쁘디 바쁜 현대인에게  너무 더럽지 않으면 물로만 씻을 수 있다는 건 진정 신의 한 수!


유리 빨대는 무향, 무맛으로 다회용 빨대 중에 가장 음료의 맛을 해치지 않아 거부감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었다. 빨대 흡입력도 호평일색이었고 유리의 촉감은 익숙해서 다회용 빨대 초짜들도 쉽게 접근 가능하다.


하지만 유리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이었다.  강화유리이긴 했지만 다른 소재에 비해 깨질 가능성이 커서  휴대 시에 불안하다는 에디터들의 후기가 많았다.  그래서 유리 빨대는 특히나 튼튼한 케이스가 필수다. 또 빨대를 깨무는 습관이 있는 사람에게는 이 빨대를 추천해주긴 힘들 것 같다.  비교적 비싼 가격이라서 학생들이 조큼 부담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는 게 좋겠다.






직경 큰 유리 빨대 : 잘 들인 빨대 하나, 열 빨대 안 부럽다! 



버블티가 페이보릿이라서 어쩔 수 없이 빨대 쓰셔야 한다는 분들 주목하시길! 이 빨대 하나 입양하면 버블티, 생과일주스, 스무디 등 모든 음료를 섭렵이 가능하다. 특히나 버블티 먹을 때 버블 올라오는 걸 보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고 믿음직스럽다. 그리고 스무디나 생과일주스 같은 경우 빨대로 저어야 하는데 유리 빨대는 단단하면서도 가벼워서 문제없이 저어 마실 수 있다. 


흔한 유리를 생각하면 오산이다. 적당한 외경과 유리 두께감으로 단단하게 잘 만들어졌다는 게 느껴진다. 


다만 구경이 크기 때문에 더 큰 세척솔이 필요하고  넓은 외경에 유리두께로 인해 기존 버블티 빨대에 비해 빨대 무는 입이 더 커졌다. (일반 세척 솔로도 잘 닦았다는 후기도 있다.) 그리고 생각보다 버블티용 유리 빨대를 찾기란 쉽지 않다. 버블티용 유리 빨대는 내경이 더 넓어져서 깨질까 봐 더 불안하지만 밖에 나갈 때 어떤 음료를 마실지 모르니깐 꼭 챙겨가게 되는 마성의 빨대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왜 하필 다회용 빨대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