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성언 Feb 21. 2022

가을 선배

남양주의 한 묘지에서


대학 다닐 때 어느 가을이었다.


01학번 선배 필름 사진을 찍으러 가기로 했는데 

선배는 나를 남양주의 한 묘지로 데려가서는 돌아가신 어머니를 소개해주었다.


아주 따뜻한 가을날이었다. 고개를 들 때마다 눈이 부셨다.


가까스로 옅은 미소를 띤 선배의 얼굴엔

슬픔과 안도, 희망 같은 게 어려있었는데

기쁨과 슬픔이, 희망과 절망이 한 데 섞일 수 있다는 걸 나는 그때 처음 알았다.



가을은 그리움이라는 것,

사진이 세월을 붙잡아둘 수 없다는 것도.



작가의 이전글 일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