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 출 남 Oct 21. 2023

커피 한 잔의 여정

아하~~ 깨달음의 순간

커피 한 잔. 그 단순한 행위 속에는 깊고도 넓은 세계가 존재한다. 나는 오늘 아침, 그 세계의 일부를 깨달았다.


1년 전, 나는 홈바리스타의 여정을 시작했다. 그 시작은 굉장히 단순했다. 드립커피로부터. 뜨거운 물이 미세하게 분쇄된 원두 위를 흐르며 그 향기로운 액체를 흘려보내는 모습은 아름다웠다. 그 후, 에스프레소 머신, 그라인더, 모카포트, 프렌치 프레스와 같은 다양한 도구들로 내 공간은 가득 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시작은 대체로 따라 하기와 레시피 암기에 불과했다. 온라인 영상에서 커피 전문가들의 조언을 따라 해 보며, 커피를 내리는 기술을 연습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무언가 부족함을 느꼈다. 왜 그 전문가들은 그렇게 말하는 것일까? 그리고 그들의 말에 숨겨진 깊은 의미는 무엇일까?


그 답은 오늘 아침, 사우나에서 찾게 되었다.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며 피로를 풀어내던 중, 어느 순간 커피에 대한 깨달음이 스쳐 지나갔다. 영상에서 들었던 그 많은 조언들, 그것들이 어떻게 하나의 완벽한 커피 잔으로 연결되는지 한눈에 보였다. 그것은 단순한 알아차림이나 깨달음에 그치지 않았다. 내 몸 전체가 그 진실을 인지하며 전율했다.


커피는 그저 커피일 뿐일까? 아니다. 그 속에는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연구, 그리고 열정이 담겨있다. 그리고 오늘, 나는 그 속에 묻혀있던 하나의 진실을 찾아냈다. 이제 나는 그 깨달음을 바탕으로, 나만의 커피를 찾아 나설 준비가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핸드 드립 커피와 함께하는 느긋한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