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 출 남 Apr 26. 2024

아내를 위해 행복을 요리하다

식비에 대한 단상

작은 도시의 평범한 한 가정에서, 점심 준비를 하며 부엌에 서 있는 저는 문득 행복하다는 생각에 젖어들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무기력증과 우울증의 그늘에 가려져 있었지만, 아내의 따뜻한 권유로 쉬어가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그녀는 무작정 집에만 있지 말고, 기간제 근로자로서 일하며 내면의 평화를 찾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라고 했습니다.


이제 저는 시청에서 기간제 근로자로 일하며, 업무의 특성상 현장과 재택근무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새로운 업무 환경은 마음을 한결 가볍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아내 역시 직장이 집 가까이에 있어 점심시간이면 대부분 집에서 식사를 합니다. 처음에는 점심을 간단히 외식으로 해결하곤 했지만, 저희의 수입 구조가 바뀌면서 점차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저는 아침과 점심을 준비하고, 저녁에는 건강을 위해 가볍게 삶은 고구마, 우유에 과일을 갈아먹거나 식빵과 샐러드로 식사를 합니다. 아내는 최근 식사 준비와 식비 관리의 전부를 저에게 맡기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모든 책임이 부담스럽게 다가왔지만, 이제는 재정 관리가 점차 재미있어지고, 돈을 아껴 이월할 때마다 뿌듯함을 느낍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아내가 원하는 치킨을 주문하고, 청국장찌개를 준비하며 이 모든 일상이 제게 큰 기쁨을 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 요즘 많이 행복한 것 같아.'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쓰기와 유튜브 채널 개설을 통해 새로운 활기를 찾은 저는, 일상에서 작은 것들에 감사하며 행복을 찾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일상의 소소한 순간에서 큰 만족을 찾아가는 여정은 그 자체로도 충분히 값진 것입니다. 이처럼 우리 각자의 삶에서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은 누구에게나 특별하며 의미 있는 여정입니다.



이번주 식비 운영 결과 .....4만원 가량이 남았습니다  ( 주말까지의 식량 확보 상태 )

매거진의 이전글 정말 신나게 놀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