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Oct 16. 2023

현대차 캐스퍼 EV, 대박 스펙에 예비 오너들 난리!

전 세계적인 전동화 흐름에 맞춰, 국내외 할 거 없는 여러 자동차 브랜드에서 전기차량을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최근, 국내 브랜드들에서도 각자 자신들의 인기 모델에 전기차량 옵션을 추가해서 출시하고 있는데, 기아의 EV5, KG의 토레스 EV 등이 이에 해당한다.


한편, 현대자동차에서도 새로운 전기차 모델의 출시를 예고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현대차가 새롭게 출시할 전기차는 바로, ‘캐스퍼 EV’이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까지도 현재 캐스퍼 EV 테스트카가 여러 차례 포착돼, 공개 및 출시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으로 보인다.


캐스퍼의 인기

캐스퍼 EV로 이어 나갈 것

캐스퍼는 지난 2021년 공개된 현대차의 전륜구동 경형 SUV다. 캐스퍼는 높은 가성비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현대차의 여러 모델 중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이다. 현대차는 이런 캐스퍼의 EV 모델을 신규 출시해, 전기차 시장에서도 계속해서 꾸준한 사랑을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


캐스퍼 EV는 내연기관 모델과 같은 K1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될 전망이다. 또한, LFP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 최근 기아의 레이 EV와 전기모터 등을 공유할 것으로도 보인다. 국내외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포착된 캐스퍼 EV의 모습을 보면, 새로운 휠 디자인과 변경된 디자인, 실내 옵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 충전 포켓 탑재

디자인 살짝 변경될 것

사진 출처 = 유튜브 "숏카"

최근 국내외에서 포착된 캐스퍼 EV 위장막 사진을 보면, 자세하진 않더라도, 차량의 전반적인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유추해 볼 수 있다. 캐스퍼 EV의 외관은 기존 내연 모델과 전반적으로 유사하지만, 전면 충전구와 새로운 17인치 휠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충전 포트가 전면에 위치되어, 전면 주차가 요구되는 불편함이 있지만,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후〮면과 사이드미러에 360° 카메라를 탑재한 것으로 보인다.


그릴 부분의 볼륨감도 추가됐는데, 이는 공기 저항을 위해 곡선을 탑재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현대차의 다른 전기차에도 탑재된 픽셀 패턴을 탑재하여, 현대차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냈다. 또한, 측면의 2열 도어 캐치 디자인도 바뀔 전망인데, 정확한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후면엔 범퍼가 조금 더 튀어나왔고, 후진등이 좌우에 하나씩 총 두 개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내년 국내 출시 예정

레이 EV와 맞붙을 것으로 보여

사진 출처 = 유튜브 "숏카"

차량 내부는 전반적으로 비슷한데,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더 커졌고, EV 모델에 맞춰 달라진 디지털 계기판을 탑재했다. 또한, 기어 변속기에 ‘아이오닉’과 동일한 다이얼 레버가 탑재될 전망이다. 그리고, 전면 중앙에 레이더를 추가 탑재했는데, 이를 통해 주행 보조 시스템 성능도 강화할 전망이다.


한편, 캐스퍼 EV는 내연기관 모델과 마찬가지로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위탁 생산될 예정이다. 내년에 국내 출시할 계획이고, 이를 위해 광주 공장은 연말에 캐스퍼 생산을 잠깐 중단하고, 전기차 생산 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아의 ‘레이 EV’와 가격과 주행거리 부분에서 상당히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레이 EV 역시 출시가 임박한 상태로 둘 간의 경쟁 구도도 상당히 기대된다.


놓치면 후회할 자동차 관련 핫이슈들



작가의 이전글 역대급으로 황당한 주차장 사고, 네티즌도 의견 엇갈렸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