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작별 Feb 21. 2024

제주의 어느 한 카페에 다다랐을때

MBTI의 성향 중 나는 J이다. 어디를 갈 때는 목적지를 정하고 가는 J이다. 카페를 갈때도 대부분은 어느 카페를 갈지 후보군 2-3개정도는 추려서 간다. (원래 가려고했던 카페가 문을 닫을 수 있으니 예비적 차원으로 그 주변의 카페 2개정도는 더 알아두고 가려고한다.)


그러던 어느 날, 운전연습이 필요하다고 하는 한 친구와 어느 장소를 갔다가 눈길을 사로 잡은 카페가 있었다. 구옥감성과 함께 따스한 조명들은 단지 그 건물을 보는것만으로도 “따스하다.”라고 느끼게 해주었다. J인 성향인 내가 이끌림대로 그 카페에 들어섰다. 나무와 화분으로 인테리어 된 이 카페는 구옥감성의 카페였다. 외관에서 보이는대로 내부 역시 구옥감성의 카페였다.


구옥감성의 카페가 희귀한 건 아니다. 구옥감성 카페를 찾으려고하면 여러곳을 찾을 수 있다. 그렇지만 이 카페는 그 날의 내게는 특별했다. 구옥감성 카페를 갈 생각을 안했지만 우연히 눈에 띄어서 들어가게 되었고 그 우연으로 나는 이 카페를 배경으로 그림을 그렸다.


이런 상황은 옛날 국어시간에 배우던 김춘수 시인의 ”꽃“이라는 시를 생각나게 했다. 그냥 스쳐지나가는

카페가 될 수 있었지만 그 카페의 이름을 알고 문을열어 커피를 주문하여 마시고 그 카페를 배경으로 그림을 그렸으니까. 그 때 그 카페가 내게 준 아늑함과 따스함 그리고 편안함을 그림으로 남겨두기 위해.


J성향인 내게 우연히 보였던 카페는 내게 그림으로 남았다. 가끔은 너무 빡빡하게 계획적으로 사는것을 잠시 내려두어 편히 쉬고가라는 뜻이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홀연히 배낭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