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넷플릭스 국내 명작 드라마 5

김은숙 작가 편

1. 미스터 션샤인

https://www.netflix.com/title/80991107?s=a&trkid=13747225&t=cp

재벌가 사랑 얘기하는 줄 폄하했던 시선에 조선말 지금의 우리가 있기까지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이 작품 안에는 주인공이 고생해서 홀로 매일 1달러를 벌기 위해 짐꾼이었던 얘기가 나온다.


그러나 그 당시 화폐 기준으로 1달러는 엄청 큰 금액인데 그런 고증을 놓쳤다는 것이 아쉽고 다음은 알아서 친일파가 일본에 조선을 바치는 듯 사실과 다른 표현도 있다.


친일 나쁨 행적을 과장하려다 보니 엄연한 일본 침략을 왜곡하는 꼴이 되어 안타까웠지만 그래도 김태리와 이병헌의 연기도 그렇고 보기 드문 시대극 배경의 수작이다.



2. 최고의 실망작 ㅡ 더 킹 영원한 군주

<더 킹>이라는 검색으로는 영화나 해외작으로 여러 작품이 검색된다. 이미 본인의 작품에 나왔던 상속자들의 이민호와 도깨비의 김고은의 뻔하게 예상되는 말투와 연기에 연기력이 답보되지 않은 정은채의 등장까지 심히 아쉬운 캐스팅이다.

 https://www.netflix.com/title/81260283?s=a&trkid=13747225&t=cp


3. 도깨비

https://www.netflix.com/title/81012510?s=a&trkid=13747225&t=cp

이미 한한령이 시작되고 이전의 별에서 온 상속자 류의 아류작이 있었다면 아예 한국은 막아놓고 자신들의 작품인 양 검은 롱 재킷을 입은 남자 주인공이 중국 드라마에서 늘었었다.


막을 수 없는 인연으로 시 공간을 초월하는 사랑 이야기는 오래된 호텔과 단풍 진 캐나다, 강릉 바닷가 등을 주요 관광지로 만들었다.


재밌건 아쉽건 넷플릭스를 통해 외국인들에게 한국 드라마를 소개한다면 김은숙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영화는 그다지 소개하고 싶진 않다.


시티홀, 시크릿 가든, 파리의 연인, 상속자들, 프라하의 연인, 신사의 품격, 온에어, 태양의 후예 등도 추가된다면 소개할 때 개인의 성향과 취향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은 재밌다고 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넷플릭스 국내 명작 드라마 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