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영민 Aug 05. 2022

가장 어리석은 행동

나를 알지못한다


상대의 마음이 궁금하고, 알고싶을때가 있다

항상  내가 아닌 다른이의 마음만을 향하며 사는 사람들이 있다


근데 정작 나 자신은 알지못한다

가장 어리석은 행동은 나 자신을 스스로 평가하는것이다

나는 나를 평가할만한 능력이 없다


나에대해 알아보려하지도

공부하려하지도 않았다

나를 대하는 상대를 보고 나를 어림짐작한다


어리석은 행동을 없애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할까

나는 자신있게 대화라 이야기한다

많은 사람들과의 대화

생각여행


그런데 그들은 시간을 내어주지않는다

그렇지만

독서는 그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여행할수있게 해준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첫번째 카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