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UXUI STUD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블루맨데이 Aug 18. 2024

02. 소셜 네트워크 앱, BeReal 리뷰

정말 친한 사람들끼리 쓰는 앱


⭐️ 서비스명

 BeReal


 ⭐️서비스 소개

서비스명과 같이 솔직해져라!(bereal)라는 컨셉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연출되고 꾸며진 모습이 아니라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좋았던 점, 이유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가 함께 찍혀 나의 모습과 상황을 함께 전달할 수 있어 편리했다. 또한, 필터 및 사진 선택과 같이 보정을 위한 기능이 없어 모두가 부담없이 올릴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올린 내용이 날짜로 기록되어 이전의 내용을 볼 수 있다.


⭐️아쉬웠던 점, 이유

전면 카메라가 무조건 작동하여 보여주고 싶지 않은 모습일 때는 올리지 않게된다. 내가 올리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포스팅을 볼 수 없어 답답한 부분이 있었고, 날 것의 모습을 전달하기 때문에 정말 친한 사람이 아니면 공유하기 부담스럽다. 또한,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친구가 많지 않다면 함께 사용하지 않게되는 부분이 있어 이탈할 확률이 높다.


 ⭐️UX/UI 설계 의도 추론

라이브 이미지만 업로드 할 수 있는 것에 볼 수 있듯 최대한 생생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그룹을 만들어 자신이 원하는 사람들끼리만 공유할 수 있도록해 친밀도감을 높이고 꾸며진 부분 보다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공유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관련정보


https://namu.wiki/w/BeReal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3869231&memberNo=29742322&vType=VERTICAL


매거진의 이전글 01.현대카드 vs 우리카드 실적조회 UX 비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