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드나잍호텔 Feb 02. 2023

쏘아올려. 소망을


무심코 뜻하지 않게 빌어 놓은 작은 소망들이 어느 날 이뤄져 버린다.

때때로 어떤 순간에 다다르면 내가 꿈꿨던 장면이 이 순간이었었지. 하고 “이뤄져 버렸네.” 약간은 허탈한 기분이 된다.

타로카드를 볼 때는 가급적 가까이에, 근처에, 또 먼 미래가 아닌 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일들을 예측할 수 있으니 먼 미래의 이야기는 그때에 이르러 질문하라고 한다.

질문은 가까운 미래에 대해 하는 편이 좋고 정확하게 나오듯이- 소망은 또 그와 달라서  먼 미래론 쏘아 올리는 것 같다. 마치 그처럼 이어져 있는 소망과 소망은 먼 미래에 이 닿아 내가 그 소원을 빌었다는 것을 잊어버리고 살 때쯤 어느 날 이루어져 눈앞에 있는 것이다.


쉬운 예를 들자면 어릴 때 마음껏 먹고 싶었던 음식을 눈앞에 가득 쌓아 놓고 있을 때라든지,

아이를 낳기 전에 아이들과 함께 바다를 거니는 꿈을 쏘아 올렸다든지- 결국 이뤄진 꿈들은 너무 예전에 그려 놓은 모습이라 현실에서는 더 이상 선명하게 남아 있지를 않아 내가 쏘아 올린 것인지를 알아차릴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간혹 때때로 문득 그 순간이 되었을 때 마치 데자뷔와 같이 그 순간을 알아차리는 것이다.


그러고는 “ 아 드디어 이루어졌구나!” 하고 반갑게 그것을 두 손으로 감싸 쥔다.

지금의 당연한 일이 아주 예전의 내가 무심코 쏘아 올린 소망이라는 것을 알아차리는 것.

그래서 오늘도 선명하게, 구체적으로 이미지화해서 쏘아 올려 본다. 나의 소망을.


매거진의 이전글 기대지 않아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