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 모든 달콤함을 담은 유니즈케이크.
가을의 정취를 담아낸 고소한 밤 치즈케이크와 저온 숙성한 100% 동물성 우유 생크림, 마스카포네 치즈로 만든 달콤한 케이크로 좋아하는 사람과 소중한 추억을 더욱 빛낼 수 있는 '유니즈케이크'
작은 골목에 위치해 있어 크게 눈에 띄지 않지만 단골손님들이 많이 찾는 신상 케이크 맛집이다.
가게 내부는 화이트 톤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였고 각종 소품을 이용해 귀여운 이미지를 더했다.
사전에 사장님께 미리 양해를 구하고 주방에서 케이크 만드는 과정을 찍어보기로 했다.
준비된 케이크 위에 크림치즈와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동글동글 예쁜 모양으로 잡아 살포시 올린 뒤 국내산 통밤과 금가루로 마무리한다.
밤 위에 금가루를 올려주는 곳은 극히 드물기 때문에 촬영을 하면서 흥미로운 눈길로 볼 수밖에 없었다.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게 촬영하기 위해 티라미수, 꿀고구마, 블루베리, 브라우니도 몇 개 꺼내보았다.
참고로 브라우니는 벨기에산 다크초콜릿과 코코아파우더, 발로나 제품으로 만들어진 꾸덕하고 진한 초코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정제된 설탕 대신 유기농 비정제설탕을 사용하기 때문에 물리지 않는 건강하고 깔끔한 단맛이 특징이다.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티라미수 케이크. 층층이 쌓인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과 달콤 쌉싸름한 커피시럽이 스며들어 촉촉한 케이크 시트 마지막에 발로나 파우더를 솔솔 뿌려 가벼우면서도 깊은 여운을 남기는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블루베리 케이크는 블루베리 콩포트와 끼리 크림치즈, 100% 서울우유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상큼하다.
밀가루를 넣지 않은 글루텐프리 '밤 치즈케이크'는 프랑스산 밤 페이스트와 고소한 크림치즈에 진한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얹고 국내산 통밤을 살포시 올렸다.
적당히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밤 풍미가 진하게 퍼짐과 동시에 크림치즈가 부드럽게 살살 녹아내리는 게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꿀고구마케이크는 매장에서 직접 굽고 으깨서 만들기 때문에 고구마 본연의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폭신폭신한 빵과 입안에 넣자마자 달콤함을 선사해 주면서 살살 녹아내리는 고구마 무스 그리고 우유풍미 가득한 생크림까지 내가 그토록 원하고 찾던 고구마케이크 맛에 가까웠다.
바쁜 일상에 치여 쌓인 스트레스. 유니즈케이크 한 조각으로 사르르 풀어보는 건 어떨까?
주소:대구 수성구 청수로 22-7 1층
전화번호: 050-71479-3883
영업시간: 11:00~20:00
월요일 휴무
테이크 아웃, 포장, 예약, 반려동물 동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