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빵가희 Oct 26. 2024

개성주악의 품격을 한입에 느껴봐! 연리희재.


개성주악의 품격을 한입에 느껴봐! 연리희재.


인연이 만들어지고 기쁨이 있는 장소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연리희재.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담아 경기도 파주시에 첫 오픈을 한 뒤 대구에 내려왔다.



찹쌀가루에 막걸리를 넣어 빚은 뒤 기름에 튀겨낸 우리나라의 전통 디저트 개성주악은 예로부터 손님을 대접할 때나 연회, 잔치에 내는 귀한 간식으로 여겨졌다. 연리희재는 여기에 트렌디한 감각을 더해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게 재해석했다.



내부는 가게명과 어울리는 군더더기 없는 화이트 톤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였고 테이블 간의 간격도 적당해 편안하게 대화 나눌 수 있었다.



연리희재의 개성주악은 밀가루가 아닌 찹쌀가루를 넣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기본, 초코, 과일, 치즈곶감 등 각양각색의 고명을 올려 다채로운 비주얼을 뽐낸다.



동글동글 빚은 주악을 한입 베어 물면 쫀득쫀득한 식감 사이로 달콤한 즙청이 가득 배어 나온다. 또한 과하게 달지 않은 단맛 덕분에 한 번에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는 게 매력포인트다.



맛 별로 하나씩 다 주문하니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요즘 핫한 밤 티라미수 개성주악을 조심스레 하나 내어주셨다. 부드러운 크림 위에 통밤을 올려 디저트에 가을 분위기를 한 스푼 더해 더욱 고급진 비주얼을 자랑한다.



개성주악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냉동보관 한 뒤 상온에 30분 정도 자연해동 후 바로 먹으면 특유의 달콤 쫀득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제 기성세대가 아닌 요즘 신세대의 마음까지 뒤흔들어놓는 개성주악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일상 디저트로 자리 잡았다.


주소: 대구 수성구 들안로14길 53 1층

전화번호: 0507-1304-8049

영업시간: 11:00~19:30

월요일 휴무, 포장 가능.




이전 10화 1N년차 다이어터가 찾은 요거트 맛집. 데이오브프레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