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러닝 트렌드] 패션업계는 '러닝족 모시기' 집중

국내 러닝 관련 인구 1,000만 명 각종 패션 아이템 등장

by 픽맨 PICK MAN

결론 먼저


EQL, 29CM같은 패션 브랜드도 '러닝 마케팅' 집중

플래그십 스토어 및 팝업으로 '체험 가능한' 매장 런칭

뉴발란스는 '운동화 대여' 및 '자체 마라톤&러닝클럽 개최'


------


2025도 여전히 러닝 트렌드 확산


요즘 마라톤 참가, 러닝클럽 등

러닝과 관련된 스포츠 활동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음


실제로 기사에 따르면 국내 러닝인구만 1,000만 명 추산될 정도

이에 따라 스포츠 브랜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패션업계에서 '러닝족 모시기'에 초 집중하는 중.



EQL, EQL Grove, 29CM도 러닝트렌드 합류


현대백화점 계열인 EQL,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EQL Grove

두 곳에 스포츠 브랜드 전문관 '퍼포먼스 클럽' 런칭


30여 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모은 온/오프라인 전문관

오프라인 공간에서 체험 => 온라인 공간 구매 유도



'On(온)'과 함께하는 29CM

온과 함께하는 29cm.jpeg


무신사 소속 29CM도 취리히에서 시작된 스포츠 브랜드

'ON'과 협업하여 '온 팝업 서울'을 14일까지 개최할 예정



'체험'으로 '러닝팬덤' 모으기 - 뉴발란스

체험마케팅 러닝팬덤 트렌드 뉴발란스.png 출처 : https://news.nate.com/view/20250510n02398

뉴발란스도 러닝족 공략을 위해

기존 스니커즈 매장이었던 북천 직영점을 러닝 전문매장으로 변화

자사 제품 대여로 '체험할 수 있는 러닝화 제시'


추가적으로, 마라톤 및 러닝크루를 자체적으로 활성화하여

러닝팬덤 모으기에 열중



--


원문출처 : "러닝족은 귀하신 몸"...패션업계, 러너 체험 마케팅 전문관 봇물 - 이투데이




누구보다 앞서가는 F&B트렌드가 궁금하다면?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SEO시대의 종말?...플랫폼 중심 검색분산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