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파리 Sep 12. 2021

BMW 대규모 전기차 배터리 셀 구매

에너지 대전환의 시대

BMW는 회사의 전기차 판매 목표량 달성을 위해 기존 140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셀 구매 계약을 240억 달러 (한화 약 28조) 수준까지 늘렸다고 합니다. 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중국), EVE Energy (중국), Samsung SDI (한국) 및 Northvolt AB (스웨덴) 에서 배터리 셀을 공급받고 있는데 이들 회사는 신나겠네요. 

독일 뮌헨 IAA 모빌리티 쇼에서 BMW CEO인 Oliver Zipse는 이 배터리셀들이 2024년까지 i4, i5, i7,ix에 장착될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2025년 Neu Klasse라 불리는 새로운 플랫폼에는 차세대 배터리를 장착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전고체 배터리가 나오면 좋겠지만, 그때까지 나올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BMW가 이처럼 배터리 셀을 공격적으로 확보하고 있긴 하지만, BMW 임원들은 2030년 신차기준 완전 전기차의 비율이 50% 수준밖에 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의아한 부분은 50% 면 상당한 비율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걸 '밖에'라고 표현한 걸 보면 업계에서 바라보는 에너지 대전환 속도에 대한 기대치를 높게 보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입니다. 


그만큼 빠른 템포로 진행해야 된다는 그들의 생각을 반증하는 표현인 거 같습니다.

지금 인프라와 배터리 기술의 한계 때문에 전기차 보급이 생각보다 빠르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만, 수소 연료 전지의 발전과 더불어 전기차로의 빠른 전환을 위한 자동차 업계의 노력은 지수의 법칙 수준으로 커지고 빨라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들 꽉 붙들고 준비하세유. 

어느 날 갑자기 도로 위 무선 충전 시스템 구축하겠다며 다 뒤집어 까고 코일 깔지도 몰라요..ㅎㅎ


끝. 


작가의 이전글 BMW F90 M5 LCI 컴피티션 블랙박스 장착,사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