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다 Mar 13. 2024

내가 저지른 최선이라는 잘못

미안해요-

나는 늘 최선을 다하며 살았어요. 그런 내가 자랑스럽기도 했어요. 아마 많은 사람이 그렇겠죠. 난 하늘을 우러러 부끄럼 한 점 없다고 생각했어요.


난 몰랐어요.


최선을 다했다 말하지만, 사실 최선을 다하는 동안 나도 모르게 누군가에게 씻기지 못할 상처를 줬는지몰라요. 또 그 사실을 모른 채로 받기도 했겠죠. 나는, 당신은 최선을 다했지만 어쩌면 서로의 최선을 모르고 아마 앞으로도 모른 채로 살아갈테죠. 우리는 너무도 모르는 채로 최선을 말해서, 서로를 위해야 할 최선을 잊었었나봐요.


그게 만약 당신이라면. 나에게 상처 받은 이가 만약 당신이라면. 이 글을 비루어 진심을 전해요.


미안해요.

내가 정말 많이 잘못했어요.


그리고 행복해요.

우리가 행복한 길 위에서

그 끝에 늘 미소짓고 있기를 마음 다해 기도할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그렇게 살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