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다 Nov 08. 2023

그렇게 살고 싶다

사랑으로

교만하기란 참 쉽다. 인간 태생에 새겨진 문신인가 보다. 다 내가 잘해서 내가 잘나서 잘되었고 해결되었다. 주위에서 날 도운 힘과 사랑은 그때에, 내가 교만할 때에 없다. 왜냐면 그 모든 일을 마치 내가 다 해낸 것 같은 착각에 빠져들어서, 교만한 마음이 일어나서 잊어버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떤 감각이 있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겸손하고,

끌어안아내고,

기다리며 사랑할 때


세상 모든 아름다움이 공존하며.

내가 그 사이에 존재하는 깊은 만족감,

그 모든 것으로 충분한

감각.


이내 나는 종종 또 그 감각을 잊어버리지만,

내가 잘난 맛으로 안았던 품을 풀어버렸지만,

잃어버린 그 감각에 의문했다.


왜. 왜 더는 느껴지지 않을까. 충만한 기쁨과 사랑이. 그럼 또 알게 된다. 내가 교만하고 또 나 잘난 맛으로 깊은 사랑을 차단했구나. 내가 모르는 곳에 날 향하는 깊은 마음들과 사랑을 잊어버렸구나.


그래서 감각이 사라질 때면

더 즉각 반응하고,


내가 최고가 아님을 알고,

사랑의 감각을 잊지 않고

그렇게 사랑으로 사랑만으로, 사랑받고 사랑하면서 살고 싶다.


내려놓고, 더 참고, 더 사랑하고, 인정하면서

그렇게 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