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다 Apr 28. 2024

소통

사랑



우리는 종종 잊는다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종종 상대가 무엇인가를 해줬으면 해서

그 사람을 시험하기도 하고 일부러 마음을 어렵게도 만든다 강요하기도 하고 고집 부리기도 한다

하지만 사랑은 소통이다

당신이 그것을 할 수 있느냐 물어야하고

그대가 힘들다면 내가 그 짐을 같이 짊어져줄 줄도 알아야 한다

우리는 모두 너무 같지만 또 너무 달라서

소통을 하지 않으면 모른다

당신이 어떤지, 어떤 마음인지, 혹시 슬프진 않은지

그래서 우리도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

내가 힘들 땐 힘들다고 하고 어려울 땐 어렵다고 울기도 하고 기대기도 하고 사랑이 필요하다고도 말할 줄 알아야 한다

소통은 나에게도 같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소통하는 우리의 모습은 어떨까

그게 바로 사랑이지 않을까


나는 어제오늘 부모님께 말씀드렸다

생명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또 내가 실수해서 미안하다고

부모님은 또 내게 격려하시고 사과하시고 사랑한다 하신다

이 사랑을 우리 모두가 깊게 느끼는 세상에서

모두가 사랑에 속하기를 진심으로

진심으로 바라고 기도한다


사랑합니다.


내가 할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같이 이것을 기억하며 살아가요 아멘-)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저지른 최선이라는 잘못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