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캐미 스토리텔러 Mar 21. 2024

봄맞이 대청소 도와드려요


봄이 왔습니다.

여기저기 꽃소식이 들리고 바람도 찬기운이 사라져  포근하게 느껴지네요. 그와 더불어 옷차림도 많이 가벼워졌습니다.

이렇게 주변을 정리하다 보면 집 안 물건들이 너~~ 무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 또한 10년 동안 이사를 하지 않고 정착하다 보니 더 그렇게 느껴지네요.


언젠가 한 번은 필요할 거 같아.
버리고 나면 또 사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가지고 있는 물건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여기저기 보이지 않게 잘 숨겨 놓았지만 한 번쯤은 '버리기=정리'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정리의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필요한 이들에게 나눠주기

-중고 마켓에 팔기

-중고 물건을 모아 싸게 되파는 곳에 기부하기

-쓰레기통에 버리기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세 번째로 굿윌(Good Will)이란 단체에 기부를 하는 것입니다. 그 단체에서는 깨끗이 정리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다시 팔거나 제3 국으로 보내 무료로 나눠 준다고 합니다.


제가 기부한 것 중 가장 큰 것은 13년간 사용했던 자동차였습니다.

물론 저도 중고 자동차 마켓에 차를 판매하여 단 얼마라도 받고 싶었으나 제가 캐나다에서부터 사용하던 차라 게이지가 Km로 표기되는데 미국은 Miles로 표시되기 때문에 판매가 불가능하다면서 계기판을 교체하거나, 개인 대 개인으로 팔아야 했기 때문입니다.


여기저기 중고차 판매소도 알아보고 년 식에 따른 가격도 검색해 본 후, 굿윌에 차를 기부하면 경매를 통해 판매 금액만큼 세금을 감면받을 수 있도록 크레딧을 준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오래 사용한 자동차지만 사고 난 적도 없고 계속하여 관리하던 차라 꼭 필요한 누군가가 가져갔으면 했습니다.


제 마음을 알았는지 "봄맞이 대청소"를 위해 덩치 큰 물건들과 파쇄된 서류등 처리를 도와준다는 메일이 왔네요. 제가 이용하던 굿윌과 함께 말입니다. 

매주 재활용품, 생활 쓰레기, 썩는 쓰레기(음식 쓰레기+정원쓰레기 등) 수거해 가지만 덩치 큰 물건(ex. 소파, 매트리스, 가구등)은 1년에 2개만 무료로 수거해 갑니다. 


그러나 이번 기회에 그동안 처리하지 못했던 큰 물건들과 개인 정보가 노출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서류등을 정리한다면 한결 가벼워진 미니멀 라이프가 될 거 같습니다. 

저도 내일부터 닫혀 있는 창고문을 활짝 열고 봄맞이 대청소를 해야겠습니다.


여러분의 봄맞이는 어떠신지요?


 


매거진의 이전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