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사 회계팀 취준생분들과의 질의응답 내용
*이력서, 자소서 그리고 면접과 관련된 질의 URL은 최하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참치로 유명한 회사 본사(코스피 대기업 상장사)에 재직 중인 진사원입니다.
이번 편은 구독자 질의응답 모음집 1편입니다.
매주 질의응답 모음집 1편과 본편 1편씩 올릴 예정이오나,
질의응답이 없으면 본편 1편만 올라갈 예정입니다.
많이 바쁜 주에는 글을 올리지 못할 수도 있으나, 최대한 그다음 주에라도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구독자분들의 질의는 보라색
제 대답은 파란색으로 구분 지었습니다.
개인정보 및 구체적인 내용은 조금 각색하였습니다.
1. T님
안녕하세요 작가님! ~~ 감사 말씀 전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기업 2곳에 합격해 고민이 있습니다.
그중 식품제조업도 있어서 작가님께서도 식품제조업에 종사하시는 게 생각나서 문의드립니다
첫 번째 회사
1. 매출 약 500억 미만
2. 각종 설비 및 시스템 관련 시공이 주 사업이고 제조업도 부가적으로 영위
두 번째 회사
1. 매출 400-700억
2. 주로 식품제조 영위
일단 저는 제조업을 가고 싶습니다. 그래서 두 번째 회사로 마음이 기울어지다가도, 고민인 이유는 근 5년간 당기순이익이 상당 수준의 적자를 보이고, 최근에 작게나마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또, 잡플래닛 같은 후기글을 보았을 때 월급이 밀린다는(..) 후기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 기업은 아주 천천히 성장하긴 하지만 안정적인 기업입니다. 하지만 업무적으로는 제조보다는, 건설업 쪽으로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고민됩니다.
사실 쌩신입이여서 감이 잘 안 옵니다.. 현직자의 입장에서 제가 잘못생각하고 있거나/ 경험상 이런이런 기업이 좋다라고 조언해 주실 만한 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월급 밀린다는 후기는 치명적이네요..ㅠ 저는 개인적으로 매출 250억 회사를 추천드립니다.
제조업도 종류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식품 제조업은 매우 매우 비추드려요. 식품은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원가를 절감하려고 항상 애를 쓰는데요. 그래서 월급도 적고 복지도 열악한 게 특징이에요. 물론, CJ나 풀무원 본사 같은 곳은 예외지만요 ㅎㅎ.
건설업도 지금 매우 불황이라고 듣긴 했으나, 제조업도 같이 하고 있으니 두 영역 모두 많이 배우실 수 있을 거 같아요.
같이 일하는 사람, 특히 사수도 중요하기 때문에 면접 볼 때 좀 더 존중해 주는 등 느낌이 좋았던 곳으로 가는 것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두 곳 모두 합격하신 것에 대해 축하드립니다! ㅎㅎ
2. S님
안녕하세요. 회계팀 취업을 준비하던 중 우연히 글을 읽게 되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끝까지 완독 하였습니다.
글 솜씨가 좋으셔서 끝까지 막힘없이 읽은 거 같아요.
중간중간 면접팁이라던지 꿀팁도 주셔서 너무나 유익한 글이었습니다.
1분 자기소개는 어떤 식으로 준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