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브런치에 내가 2달 동안 인스타 팔로워 1000명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연재하겠다고 선언했다. 오늘은 그 첫날이다. 내 프로젝트의 시작은 클럽 성공습관에 가입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2-6개월간의 프로젝트를 통해 서로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응원하고, 소모임으로 더 실행력을 올릴 수 있다.
성공클럽에 오늘 저녁에 올리기도 할 나의 2달 프로젝트 세부 계획을 우선 공유하려고 한다. 그전에 우선 알아야할 것이 있다. 내가 늘 그러듯,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러하듯 우리는 '퍽'하는 실행을 미룬다. 뭔가 결과를 더 기대하는 일일수록 시작을 바로하지 못하고, 생각을 많이하고, 계획을 세우는데 시간을 보낸다. 어떤 일을 하는데 계획은 중요하다. 내가 나아가야할 방향성을 정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을 짤 수 있기때문이다.
하지만 이 계획이 함정이 될 수 있다. 조금더 나은 계획, 완벽한 계획과 준비를 하고 시작해야지 하다보면, 실행은 어느새 저 먼 안드로메다로 날아가고 나는 계획만 짜면서, 그래 이것만 완성되면 시작해야지 하며, 시작점에서 출발도 하지 못하고 서성되고 있일 수 있다.
이세상에 완벽한 계획은 없다. 계획은 수정이 가능하기때문에 계획이다. '백만장자 시크릿'에서 하브 애커가 말했듯이, 우선 발사하고 조준하는 거다. 조준하고 발사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지체된다.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부자들은 계획시간은 짧게하고,바로 실행한다. 일단 실행하면 꾸준히 한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계획에 시간을 많이 쏟는다. 실행을 미루고, 실행하더라고 계획과 어긋나면 금새 포기한다. 이것이 그들과 우리의 큰 차이다.
그래서 '퍽'하고 실행하기로 했다. 나의 계획도 보면 어설플 수 있지만, 목표를 정하고, 대강의 세부 계획과 CSF (핵심성공요인), 중간 아웃풋, 최종 아웃풋으로 틀을 짜놓고 시작하려고 한다. 나의 계획은 다음과 같다.
프로젝트 타이틀 : 나도 인스타 인플루언서!
세부 목표
- 인스타를 통해 영어 동기부여
- 영어표현, 영어 익히기 팁 공유
- 유료 영어모임 기반 마련
세부과제
- 인스타 기능 익히기
- 릴스 제작 방볍 익히고 1주일 릴스 3개 공유
- 1일 1 포스팅 실천
- 영어 동기부여 줌 미팅 (월 1회)
1주차 (2.4~2.10)
인스타 기능 익히기, 블로그내용 요약해서 인스타 포스트
2주차 (2.11~2.17)
릴스 기능 배우기, 인기 인스타 계정 분석하기
3주차 (2.18~2.24)
인스타 관련 책 1권 보기, 인기계정 팔로잉
4주차 (2.25~3.2)
줌미팅, 중간 아웃풋 점검(팔로워수 체크)
5주차(3.3~3.9)
릴스 주 3개 포스팅, 인스타 포스팅 매일 유지
6주차 (3.10~3.16)
릴스 주 3회 이상 포스팅, 인스타 매일 포스팅 유지
7주차 (3.17~3.23)
릴스 주 5회 포스팅, 인스타 매일 포스팅 유지
8주차(3.24~3.30)
줌미팅, 최종 팔로워수 체크, 최종 결과 보고서 작성
CSF: 인스타 시간확보 (매일 30분~1시간)
세부계획 체크리스트 작성과 점검
기록한 내용 1주마다 점검
현재 나의 팔로워 수는 68명이다. 두달 프로젝트 완료 후에는 어떻게 될까? 궁금하고 설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