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회중년생 홍대리 Mar 22. 2023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확실한 목표를 정하라

확신으로부터 오는 에너지

성공한 사람들 중에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자기 암시 즉, 이미지 트레이닝Image Trainning이 실제로 성공을 이끌었다고 증언하는 이들이 많다. 이미지 트레이닝이란 미래의 일을 지금 이 순간 실제 이루

어지는 것처럼 생생하게 상상하는 기술이다.


덜 익은 레몬 한 알이 내 손에 있다고 상상해 보자. 레몬의 샛노란 색과 단단한 육질을 떠올려 보고, 레몬 껍질을 깐 다음 알맹이를 하나 떼어 입에 넣고 씹었다고 상상해 보자. 어떻게 되겠는가? 입안에 벌써 침이 흥건할 거다. 덜 익은 레몬의 시큼한 맛을 상상하는 것만으로 우리의 몸이 반응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상상만으로도 우리의 몸은 변화할 수 있다.


오마하의 현인이라 불리며 가치 투자로 세계 제일의 갑부가 된 워렌버핏은 자신이 꿈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를 어렸을 적부터 그런 이미지를 끊임없이 상상하고 또 상상했기 때문이라고 밝힌 바 있다.


“나는 어렸을 적부터 마음속으로 세계 제일의 부자가 된 내 모습을 선명하게 생각했다. 나는 내가 부자가 되리라는 사실을 단 한번도 의심한 적이 없었다.”




성호도 공부를 시작한 뒤 수많은 이미지 트레이닝을 했다. 작게는하루 공부를 시작하며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운뒤 끊임없이 상상했고, 크게는 다음 시험에서 얼마만큼 성적을 올릴지 매 순간 상상을 했다. 특히 게임을 하며 대회에서 프로게이머들을 물리치고 당당히 우승하는 장면을 상상하듯이, 매일매일 전교 1등을 꿈꾸며 마음을 다잡았다. 힘들고 지칠 때마다 가슴 설레는 순간을 상상하면서 참고 또 참아낼 수 있었던 것이다.

할 수 있다는 믿음과 확신을 가지는 순간, 아이의 재능과 자신감은 기적처럼 놀랍게 상승한다. 공부를 못하는 아이들 대부분은 꿈이 무척 막연하다. 꿈이 막연하기에 공부도 막연해지고 결국 공부와의 싸움에서 지고 만다. 그러나 꿈과 목표가 확립되면, 아이는 스스로 행동하기 시작한다. 공부를 함으로써 얻게 될 자신의 긍정적 미래, 행복한 미래를 보다 구체적으로 꿈꾸게 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표 코칭 공부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