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ctober Oct 19. 2020

익숙함에서 낯섦으로

내가 받은 상처

냐짱, 빈펄랜드


익숙한 사람이, 사물이, 장소가 내게 상처를 주었다. 그러나 익숙함이 좋아 떠날 수 없었다. 익숙함이 주는 편안함을 배신할 수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한계에 다 달았다. 도망쳤다. 익숙함으로부터, 낯선 곳으로. 낯선 곳은 낯설다는 이유로, 네가 나를 모른다는 이유로, 내가 너를 모른다는 이유로 모든 것이 새로웠다. 자유로웠다. 그 자유로움이 좋았다. 낯선 곳은 금세 익숙해졌다. 도망친 그곳의 익숙함은 내게 또 다른 상처가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그런 사람'이 뭐길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