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ctober Oct 20. 2020

모든 순간에는 적절한 때가 있다

놓쳐버린 타이밍

영화 봄날은 간다 중 [출처 : 네이버 영화]





다 때가 있다는 걸 매번 지나고 나서야 알았다 내 시간만 흐르는 게 아니라 모두의 시간이 흐른다는 걸 깜빡했다 사랑하는 마음이 사랑으로 잊히는 게 아니라는 걸 뒤늦게 알았다 그 사람을 향했던 모든 걸 한구석에 처박아 뒀는데 스치듯 다시 보니 전처럼 심장이 다시 뛰었고, 그때와 똑같이 시리고, 아팠다 잊지 못한 마음이 남아서, 사랑하는 마음이 남아서 당신이 아닌 모든 연애에 실패했다 연애가 승리와 패배로 구분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나는 패배자다 오랜 시간 달라지지 못하는 날 보며, 당신에게 해답이 있다는 걸 최근에야 알았다 남아있는 마음을 털고 싶었다 너무 만나고 싶었다 너무, 미치도록, 간절하게 만나고 싶었다 몇 년의 세월이 무색하게 당신을 보면 나는 또 무너져 내릴 것만 같아 만나자고 하는 당신의 말을 거절했다 돌아오는 대답은 여전하다는 말이었다 나에 대한 당신의 기억은 무엇이기에 여전하다는 걸까 당장이라도 만나 당신이 기억하는 것과 많이 다르다고, 지나고 나니 당신이 내게 준 마음보다 내 마음이 더 컸다고, 내 기억은 이렇고, 몇 년 간 당신을 잊지 못해 아직까지도 힘들다고, 믿기지 않겠지만 나는 매 순간 당신을 사랑하고 있었다고 토로하고 싶었다 하지만 나는 이 말에 대해 책임질 수 없기에 또 도망과 회피를 택한다 나는 아직도 당신과 이별 중이다 이제야 당신을 놓아보겠다고 다짐했다 이제야 온 마음을 다해 이별한다는 걸로 위안 삼는다 후회하지 않기 위해 보고 싶은 마음을 이렇게나마 표현했다고 꼬맹이던 우리가 좀 더 성숙해져서 이제는 서로의 행복을 빌어주며 마무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이제는 더 이상 진짜 정말 당신을 사랑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나는 이 모든 문장에 오늘은 마침표를 찍지 못할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익숙함에서 낯섦으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