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벤처스 Nov 01. 2024

오류 개선까지 자동화로,
효율성을 높인 물류 플랫폼

주간 스타트업 뉴스_10월 5주차


안녕하세요, 주간 스타트업 뉴스입니다. 

오늘은 10월의 마지막 날인데요! 

10월의 마지막 날에도 저와 함께 달려주시는 분들께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주도 함께 읽어보실까요?


3줄 정리
1. 테크타카의 통합 물류 플랫폼 ‘아르고’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2. 티제이랩스가 이태원에서 인파 사고 방지 솔루션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3. KOTRA가 美 최대 스타트업 행사에 최대 규모의 한국관을 개관했습니다.



테크타카 | 통합 물류 플랫폼 ‘아르고’, 오류 감지시간 50% 단축

ⓒ 테크타카

대규모 업데이트로 더 똑똑해진 '아르고' 물류 시스템

테크타카가 독자적인 IT 개발을 통해 물류 시스템 전반에 걸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주요 내용에는 물류센터 작업 이력 관리 솔루션 '오버워치', B2B(기업 간 거래) 주문 간편 등록, 입·출고 임가공 설정 및 예상 견적 즉시 제공 등 IT 시스템 기반의 빠르고 정확한 물류 서비스 기능들이 포함되었습니다.


'오버워치'가 뭔가요?

오버워치는 기존 바코드 스캔 기반 작업 정보 기록 시스템에 실시간 작업 현장 모니터 화면 현황을 결합시켜 아르고 전산 서버에 텍스트, 영상 등 데이터로 통합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테크타카는 오버워치 정식 도입에 앞서 한 달간 시범적으로 운영한 결과, 오류 원인을 규명하는데 소요되는 리드타임을 이전보다 최대 50%가량 단축시키는 효과를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티제이랩스 | 이태원서 인파 사고 방지 솔루션 테스트

ⓒ 티제이랩스

인파 사고를 예방하는 티제이랩스의 솔루션

티제이랩스가 핼러윈 직전 주말 이태원 일대에서 ‘대규모 인파 사고 방지 솔루션’을 시험했습니다. 이번 성능 실험은 인파 사고 방지 솔루션을 검증하기 위해 이태원 세계음식거리 등 이태원 일대 약 600㎡를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인파 사고 방지 솔루션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티제이랩스의 인파 사고 방지 솔루션은 블루투스를 이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활용한 솔루션은 카메라를 설치해 인파를 파악하는 것보다 50% 정도 저렴할 뿐 아니라, 사각지대까지 없앨 수 있습니다. 이택진 티제이랩스 대표는 “우리 솔루션을 통해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도시 환경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KOTRA 美 최대 스타트업 행사에 최대 규모 한국관

ⓒ 한국경제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향한 첫 걸음

KOTRA가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와 함께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리는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24’에 한국관을 개관했습니다. 올해 6번째로 개설된 한국관은 역대 최대 규모인데요. 이번 박람회에는 인공지능(AI)·혼합현실(MR)·블록체인 등 24개 국내 스타트업이 참여했습니다. (이 중 저희의 패밀리사인 '코클'도 있답니다!)


왜 이렇게 큰 규모로 한국관을 개관한 건가요?

대규모 한국관의 가장 큰 목적은 국내 스타트업들이 실리콘밸리 기반의 벤처캐피털(VC)과 글로벌 빅테크 기업 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인데요. 이날도 한국관에 엔비디아·애플·구글 등 빅테크의 실무 책임자들이 대거 한국관을 방문했습니다. 박성호 KOTRA 북미지역본부장은 “혁신 기술에 대한 미국 현지 테크 기업과 투자자들의 수요가 어느 때보다 높다”며 “국내 혁신 기술기업들이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오늘의 주스뉴는 어떠셨나요? 

글로벌로 나아가는 스타트업들이 늘어나는 만큼,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도 늘어나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국내 스타트업들이 국제 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거둘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 )

전 다음 주에 더 재밌는 뉴스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카카오벤처스의 다른 콘텐츠가 더 궁금하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투자 유치 원하는 스타트업 매달 VC와 만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