굵은 면발과 얼큰한 국물맛!
이번에 맛보는 라면은 농심에서 나온 너구리다. 포장에는 ‘얼큰한 너구리’라고 되어있다. 국내산 청정 다시마라고 표기도 되어있다. 표지 사진에는 오징어, 새우, 홍합 등이 올라가 먹음직스럽게 연출이 되었다. 실제로 오른쪽 밑에 부분에 하트모양 눈의 너구리가 라면을 먹고 있는 장면이 있다. 너구리 참 많이 먹었지만 너구리가 라면 먹고 있는 그림은 처음 본다. 너구리 왼쪽 옆에 하트모양 눈을 한 다시마도 라면 한 줄기를 먹고 있다. 아주 귀엽다. 너구리를 먹을 줄만 알았지 이렇게 세세하게 보기는 처음이다. 앞표지부터 재미있어서 웃음이 나온다.
조리예
중량 120g(490kcl)
건다시마 0.6%
조리법
1. 물 550 ml(3컵 정도)를 끓인 후 둥근면과 분말수프, 후레이크, 다시마를 넣고 5분간 더 끓입니다.
2 이렇게 조리된 라면을 그릇에 담아 맛있게 드십시오.
3. 삶은 계란과 유부, 계절마다 즐길 수 있는 신선한 야채와 함께 드시면 한층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 나트륨(식염) 섭취를 조절하기 위하여 기호에 따라 적정량의 스프를 첨가하여 조리하십시오.
* 조리 시 안전사고에 주의하세요.
* 간혹 다시마에 있는 흰색가루는 다시마를 건조하면 생성되는 천연물질인 만니톨 성분이오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 끓는 물에 스프를 먼저 넣을 시 끓어오름 현상으로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면을 먼저 넣고 조리하세요.
영양정보
총 내용량 120g , 490 kcl
나트륨 1,760mg 88%
탄수화물 83g 26%
당류 5g 5%
지방 14g 26%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53%
콜레스테롤 5mg 미만 1%
단백질 8g 15%
칼슘 161mg 23%
원재료명
면의 구성성분은 면/소맥분(밀:호주산, 미국산), 감자전분(독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변성전분을 비롯해 13가지가 들어감.
스프는 정제염, 홍합지미베이스분말, 해물채소분말, 홍합추출물분말을 비롯해 29가지가 들어감.
먹고 난 소감
라면 먹을 상에 부수적인 것들을 챙기기 위해 3분 30초 정도만 더 끓여주었다. 1분 30초 잔열로 익혀 완성된 너구리. 너구리 면발은 쫄깃하다. 통통한 면과 쫄깃함이 키포인트가 되는 것 같다. 다시마 한 조각의 풍미가 더해져 전체적으로 깊고 진한 냄새가 난다. 다시마가 약간의 걸쭉한 국물을 만드는데 한몫했지 싶다. 여러 가지 해물, 야채들의 조합으로 국물이 깊고 풍부하다. 얼큰한 너구리라 매콤한 맛도 따라온다. 너구리 한입 먹으니 오동통한 식감이 재밌다. 다시마가 어우러진 걸쭉한 국물에 적셔진 면이 참 맛있다. 그 국물로 인해 면에 맛이 더 잘 배여 든 것 같다. 다시마 + 해물 + 야채의 조합의 맛이 느껴진다. 걸쭉한 국물에 떠 다니는 잔잔한 미역들이 정겹다. 이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맛있을 것 같다. 대부분 라면 국물에다 찬밥을 말아먹지만 나는 국밥처럼 뜨끈하게 데워진 게 좋다. 라면국물에 밥을 말고 한번 더 뜨끈하게 데워 한 입 먹는다. 맛있다. 뜨끈하니 좋다. 이상 오동통통 쫄깃하고 매콤하면서도 걸쭉한 국물맛이 좋은 밥을 말아 미역 건더기와 함께 먹으면 좋을 해물 다시마 야채 맛의 조합으로 풍미와 맛이 좋은 너구리 한 마리 맛 본 소감문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