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race Kim Dec 16. 2022

2022 다시 찾은 말레이시아 3

 맛있는 쿠칭 2 

우리나라 사람들은 싱가포르에 가면 칠리크랩을 먹는다. 하지만 인종 구성이 싱가포르와 동일한 말레이시아에서 칠리크랩을 먹는다면 맛이 다를까? 정답은 No! 맛은 같거나 더 좋고 가격은 싱가포르의 1/3~1/4이니 말레이시아를 찾는다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칠리크랩~~ 쿠칭에선 어디에 가야 맛있는 해산물과 칠리크랩을 먹을 수 있을까? 


1. Rock Road Seafood restaurant

  직접 생선과 해산물을 1층에서 고르고 주문한 뒤 2층에서 서빙받아먹는 업스케일 시푸드 레스토랑으로 음식 맛은 10점 만점에 10점, 분위기 또한 깔끔하고 시원한 에어컨 밑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칠리크랩 소스와 동일한 소스로 새우로도 조리해 주며 튀긴 빵을 주문해 소스에 찍어 먹는 맛이 일품이다. 버터크림 치킨도 별미이니 꼭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 

칠리소스 쉬림프 (사이즈: 소, 가격 50링깃 내외)
삼발소스 오징어(사이즈 :소, 가격: 40링깃 내외)

주소 : Rock View Estate, Lot 1229 - 1230, Jalan Rock & 2 1/2 Mile, Taman Liong Seng, 93200 Kuching, Sarawak, 말레이시아


2. Top Spot ' Ling Loong'

 여러 시푸드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야외 레스토랑으로 중국계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Ling Loong을 추천한다. 야외라 덥고 테이블 세팅 등이 록로드에 비해 부족하지만 선선한 저녁 시간에 맥주와 함께 아주 저렴한 시푸드를 즐길 수 있다.  식당 옆에서 소, 닭 사테이(꼬치구이)도 구워서 팔고 있으니 사다가 테이블에서 함께 먹어도 된다. 

링룽 메뉴판
오이스터 팬케익, 버터 치킨, 미딘(생고사리) 볶음, 사테이
생강소스 생선찜


작가의 이전글 2022 다시 찾은 말레이시아 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