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민준 Jan 28. 2022

그랜드체로키L, 2개월 타본 실제 오너의 느낌

안녕하세요 전민준의카시트 전민준입니다. 그랜드체로키L을 구매 후 2개월 동안 운영하신 차주분을 만나 부산에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아래는 질의응답 형태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Q)부산에서 수원에 있는 전시장에서 차 구매하는 게 쉽지 않았을 텐데 어떤 

   확신이 들어서 선택하시게 됐는지.     

A) 사전 계약 때 지역 딜러와 계약을 하였으나 두 가지 정도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1) 사전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계속 재촉하는 부분: 2022년에는 개소세 혜택 없다. 사전계약 해야 혜택이 있다. 등등

2) 지프 차량에 대한 기술적인 안내 부분이 미흡. 4륜 구동 시스템 및 엔진에 관한 사전 이해 부족

3) 서비스 안내 부분에서 정확한 정보 전달 능력 부족,  몇 번 바뀌는 제품 사양들)블랙박스, 틴팅 등) 

  이후 전민준 기자님 유튜버(여기가 전국에서 가장 싼 지점)보고 통화하였음.

  가장 저렴하게 해준다고 해서 연락했다고 했음(이후 홍과장과 전화통화로 웃었음)


Q) 담당 영업사원분과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     

  A) 차량 계약할 때 소비자 기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음.   나는 지금까지 수많은 자동차를 구입하면서 제대로 된 차량을 받아본 적이  없었음.(경상도 말로 쇳복이 없음)

 딜러 소속 회사 차량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우리차(지프)가 마냥 좋다는게 아니다. 먼 거리에서 믿고 연락줘서 감사하다.

 와이프랑 등산이나 여행을 자주 가는데 혹시 지프에서 나오는 캠핑용품을 서비스    로 가능하겠냐고 부탁을 했는데 시원하게 승낙함.

 지금까지 계속해서 잘 사용하고 있음.     


Q. 구매가격 보험료, 한 달 유지비, 고급유 일반유 

  A) * 오버랜드/ 8,000만원에서 20만원 빠짐/개소세 혜택 외 기타 현금할인 없음

   * 와이프와 등산(여행)갈 목적으로 구입/보험료 5개월치 약 20만원

     (현재 소유 중인 차량과 보험증권 동일 계약) 

   * 한 달 약40만원~50만원 / 일반유(지프는 일반유)     

Q. 잔고장 여부 

   A)이 부분에 대하여 홍과장께 신신당부 한 것이 있었다.

   나는 도색 흘러내림 현상, 단차, 미세한 스크레치 등 이러한 부분은 감내할 수      있으나 기계적인 결함만 없는 차량으로 받을 수 있게 신경써달라고 했다.     

   1. 수원에서 차량을 인도받은 후 내려오는 도중 레인센서 점검 메시지 뜸.

   2. 엔진오일 압력 낮음 메시지 뜸.

     (서비스 센터 입고 후 1, 2번의 경우 해결됨. 서비스 센터에서 진단기로 점검       해 보았으나 모든게 정상이라 추후 진행 과정 보고 처리하자고 함)

   위 2가지 사항 외 아직까지 결함 없음

   (GV80은 리모컨 키 먹통, 조수석 전동시트 먹통)     


Q)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2~3가지(정차 중인 상태)

 1. 차량을 가지고 울릉도 갔을 때 폭설이 내림 – 콰드라 리프트의 성능 체험

    긴급 제동 시 차량이 전면으로 너무 쏠리지 않는다는 것.(고라니가 갑자기 튀어      나와서 경험해 봄)

 2. 차량 전장에 비해 폭이 2m 넘지 않는 부분.(국내 현실적인 주차장 폭 문제 

    때문)

 3. 생각보다 롤링이 없다는거(깜놀)     


Q) 아쉬운 부분 2~3가지(정차 중인 상태)

  1. 아직까지 소프트웨어 불안정

     1) HUD 정보 전달 미흡(업데이트 될까 하는 미더움?)

     2)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메킨토시 오디오) 레벨메타 광고해놓고 시동 켤 때 

      마다 설정해야 됨.(시각적인 즐거움이 반감됨)

      인포테인먼트 개인 설정을 다양한 아이콘으로 하는게 불가능한 것이 아쉬움.

     3) 센터페시아 하단 부분 하이그로시(미세 스크레치)

  2. 후진 시 사이드미러가 너무 하향되어 주차선을 볼 때 왜곡현상이 보이고 상체      를 숙여야 한다. 그래서 설정을 끄고 운행하는데 업데이트가 가능하면 적용해      줬으면 한다.     


Q.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2~3가지(주행 중인 상태)

  1. 서스펜션이 단단하다는 것(요철을 넘어가도 큰 울렁거림이 없다는 점)  

    넓은 실내 공간(트렁크 포함)

    2열 시트 접으면 광활한 공간으로 차박도 넉넉함(침낭 2개 구입)

  2. 오버랜드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2열이 독립시트가 아니라 활용도가 높음               

q. 

아쉬운 부분 2~3가지(주행 중인 상태)

  1. 신형임에도 불구하고 콰드라 트랙2가 장착되었는데, 이것보다 

    좀 더 진보된 콰드라 드라이브가 장착되었다면 경쟁력이 더 높지 않았을까?

 2. 후미 좌·우측 점멸등이 전면 점멸등처럼 와이드하게 작동했으면..

 3. 2열 엉덩이 시트 높이가 조금만 더 높았거나 시트 길이가 길었으면 좋았을 듯.          

Q) 총평 

  사실 지프는 구매 리스트에는 없었다. GV80과 벤츠 GLE 계약을 해둔 상태였으며 

5개월 기다린 GV80은 결함 문제로 인수거부 하였고 GLE는 더 늦게 출고된다고 하는 시점에서 그랜드 체로키 신형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여러 정보를 취합하고 아내와 함께 매장 방문하여 실물을 보고 결정을 하게 됨.


여타 자동차 리뷰를 전문적으로 하는 유튜버들처럼 최첨단 엔진, 구조공학, 소재공학, 재료공학, 지오매트리 등등 나의 전공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거의 모른다.


나도 지금까지 수많은 차량들을 타봤지만 내 마음에 안든다고 다른 회사 차량들을 무작정 비판하지 않고 그럴 자질도 안된다. 그리고 자동차 회사들 마다 추구하는 브랜드 컨셉이라는 것이 있다. 나는 차량을 구입할 때 그 컨셉을 읽어본다.


그러면 그 자동차가 가지는 지향점이 대략 보인다.


여러 자동차 회사에서 신차로 출고되는 차량들이 모든 운전자에게 만족을 주는 자동차는 없을 것이다. 

내가 좋아하면 그것만으로도 최고의 만족감이라고 본다.

그 돈 주고 나 같으면 지프 안산다고 하는 댓글들이 많은데 자신들이 하는 결정은 매우 옳은 결정이고 타인들의 결정은 이상한 사람이 된다.


자동차라는 것이 주택 다음으로 재화의 가치가 크다. 구입을 고려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도 뭔가 매력적인 요소가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부분은 존중해줘야 한다고 본다.


사람들마다 취미 생활이 다르다고 뭐라고 하지는 않는다. 나 또한 국내에서는 정말 보기 힘든 수중드론을 취미로 하고 있는데 금액이 상상을 초월한다. 그렇지만 정작 그 취미를 하고 있는 나는 그때 행복감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자동차도 마찬가지라 생각한다.


내가 무쏘를 최초로 구입했을 때 당시 어른들은 suv 라는 용어에 매우 생소했을 때다. 그냥 짚차 구입했다고 하면 아!! 하던 그런 시대였다.

그 짚차를 지금 나와 아내가 좋아해서 구입을 했고 전국으로 등산가는데 너무 든든하다. 그것만으로도 족하다.     


---------------------------------------------------------------------------------------------------------------------------

영상은 유튜브채널 전민준의카시트를 통해서 확인 부탁드릴께요     

지프 차량 구매 상담

hwaran3@gmail.com

으로 차종/성함/ 연락처 부탁드릴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