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yva Jun 06. 2023

'새로움'의 가치

새로운 것을 해야 하는 이유

나는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카페에서 메뉴를 고르는 것부터 시작해서, 여행을 갈 때도 한 번도 경험하지 않은 것을 주로 선택한다. 모험이 좋아서 그렇다기보다는, 새로운 경험이 항상 알게 모르게 끌렸다. 지금 생각해 보면, 내가 모르는 새로운 재미와 취향을 발견할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지고 매번 새로운 길을 선택했었다. 솔직히 그런 기대를 충족시킨 적보다, 실망시킨 적이 많았지만, 그럼에도 새로운 선택을 하는 게 좋았다.

적어도 '그때 그거 해볼걸'이라는 후회는 전혀 생기지 않으니 말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런 경험들이 더 많은 것을 느끼고 성장시킨다.




새로운 경험은 나를 새로운 세상으로 데려다준다.
새로운 경험은 내 세계를 넓혀준다.
새로운 경험은 나를 돌아보고,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새로운 경험은 나의 취향을 찾게 해 준다.



다양한 경험 중, 가장 가치 있고 내 세계를 확장시키는 경험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함께 이야기를 하고, 알아가며 서로의 세계를 공유한다. 그 순간들은 책을 읽는 것보다도, 새로운 취미를 찾는 것보다도 더 많은 것을 깨닫고 느끼게 해 준다. 특히 짧은 인연이 아닌, 오래 함께 하는 친구들은 더 많은 것을 느끼게 해 주고, 인생에 큰 영향을 준다.


배려심이 많은 사람의 곁에서는 다른 사람을 왜 배려하고, 어떻게 배려하는지 배웠다.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의 곁에서는, 매 순간을 감사하는 방법을 배웠다.
게임을 즐기는 사람의 곁에서는 게임을 즐기는 방법을 배웠다.
꾸준히 무언가를 하는 사람의 곁에서는, 꾸준함을 배웠다.
정직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의 곁에서는 정직함을 배웠다.



나는 주변에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우고, 영감을 받았다. 자신의 노력도 있었겠지만, 주변 환경의 영향도 엄청다나는 것을 안다. 그렇기에, 자신이 뭘 좋아하는지 모르겠거나, 인생의 갈림길에서 고민하거나, 나 자신을 잘 모르겠다면, 해결책은 의외로 간달할 수 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러 가보고 많은 것을 경험해 봐라.

그 작은 용기가 새로운 인연을 만나고, 인생에서 큰 변화를 줄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왜 질문을 해야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