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선 명상
매주 일요일 오후1시 보라선원(수내역)에서 무료로 열립니다.
분당 도심에 위치한 보라선원에서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현은스님의 지도로 “분당 일요 선 명상반”이 열린다. 이 수업은 나이, 인종, 종교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비는 전액 무료이다. 이 선명상반은 서양 문화에 익숙한 젊은 세대와 현대인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선 명상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자는 그룹 명상 전후 언제든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으며, 각 개인의 상황, 성향과 목표에 맞는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지도스님은 또한 명상 후 차담 시간을 열어 누구나 자유롭고 편안하게 궁금증과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차담 시간에는 서양 문화에 익숙한 현대인을 위해서 한방향의 대화가 아닌 쌍방향 소통으로 대화를 이끌 예정이다. 지도 스님은 각 개인의 성향, 상황과 목표에 맞는 개별적인 지도를 제공하여 참여자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발전하도록 도울 것이며, 참여자는 이런 과정을 통해서 일상 속 어려움과 문제에 선 명상에서 얻은 힘과 통찰력을 응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조언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
일정 :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그룹 좌선 후 질의응답
장소 : 보라선원(분당구 백현로101번길 20 그린프라자 2층. 수내역 2, 3번 출구)
접수: 현은스님 010-2529-2600 (문자로 접수)
주최: (사) 위앙종
--
이와 동시에 12월 15일부터 1월 18일까지 선칠 수행기간입니다. 이 기간동안 매일 오후 12시 20분부터 미국 영화스님의 선칠법문이 있습니다. 법문을 들으실 분들은 5층 법당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현은賢恩 스님
전남 광주 출신으로, 2015년 아비라기도를 통해 불교 수행을 시작했다. 2019년 성륜사에서 방한 중인 영화 스님을 처음 만나서 위앙종에 입문하였으며, 2021년 영화 스님을 은사로 청주 보산사에서 출가하였다. 현재 위앙종 선명상 지도법사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