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닝리 Mar 23. 2024

SF연작소설 「반격의 로딩」 전자책 출간!

출간소식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전자책 출간 소식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해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두 개의 단편소설이 각기 다른 공모전에 뽑히는 감사한 일이 있었는데요.

 ‘2023 대한민국 과학소재 스토리 공모전’에서 단편소설 부문 우수상을 받은 <최후의 로딩>과 고즈넉이엔티의 ‘이달의 장르소설’ 당선작인 <반격의 로딩>에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반역의 로딩>이라는 이야기를 더해 총 3편의 연작소설로 전자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로딩’ 시리즈는 참 감사한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를 처음 떠올린 2021년의 고속도로가 아직도 생생하게 떠오르네요. 그 당시 피곤한 몸을 이끌고 강원도에서 서울로 돌아오는 길을 운전하면서 다음 번에는 꼭 자율주행차를 사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고속도로를 달리며 야생동물주의 표지판도 보고, 로드킬 수거차량이 지나가는 것도 보면서 하나씩 떠올린 생각의 조각들이 얼마 후 <최후의 로딩>이라는 단편소설로 완성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이야기 순서로는 가장 마지막인 <최후의 로딩>이 창작 순서로는 가장 먼저 쓰인 소설입니다. 그 후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일종의 프리퀄인 <반격의 로딩>을 썼고 감사하게도 2023년 같은 해에 두 소설이 각기 다른 공모전에 당선작으로 선정됩니다.


 이후 고즈넉이엔티에서 한 편을 더 써서 3부작을 만들어 보자고 제안해 준 덕분에 이야기 순서로는 두 소설을 연결하는 위치에 있는 <반역의 로딩>을 더해 총 3편의 연작소설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날의 고속도로에서 여기까지 이르렀다는 게 너무나 신기하면서도 감사합니다. 지난 몇 년간 낮에는 회사원 밤에는 소설가로 살면서 살아있음을 느꼈고 저에게는 이 브런치에 공개된 소설 외에도 아직 들려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매번 드리는 말씀이지만 계속 써왔고, 또 계속 쓰겠습니다.


 SF연작소설 「반격의 로딩」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전자책] 반격의 로딩 - 예스24 (yes24.com)

[전자책] 반격의 로딩 - 알라딘 (aladin.co.kr)

[전자책] 반격의 로딩 - 교보문고 (kyobobook.co.kr)

반격의 로딩 - 카카오페이지 (kakao.com)

반격의 로딩 - 리디 (ridibooks.com)

매거진의 이전글 <최후의 로딩> 과학소재 스토리 공모전 우수상 선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